영어로 말하기

Go to school 과 Go to the school 의 차이점

나도 처음이야 2022. 3. 31.

"나는 학교에 가다" 는 표현은 영어를 배우는 학생시절에 어찌보면

가장 손쉽게 접하는 문장입니다.

 

그럼 한번 써볼까요?

I go to school. 

나는 학교에 간다. 

그런데, 오늘 주제 처럼 I go to the school 로는 쓰면 안될까요?

 

I go to school.

I go to the school.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학교에 간다는 의미로 쓰는 표현은

I go to school 

이 맞습니다.

 

I go to the school 은 그 학교로 간다는 의미로. the 가 붙으면서 건물을 지칭하게 됩니다.

즉, 나 학교에 가. 라는 의미보다는 특정 건물 을 가리키는 의미가 더 큰것이죠.

 

이와 유사한 예로,

나 회사 가. I go to office 가 있습니다.

역시 I go to the office 라고 하면 그 사무실 즉, 특정 지칭 사무실을 의미하게 됩니다.

 

그외 장소를 나타내는 명사 앞에는 대부분 the 를 붙여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I wait in the building 그 건물에서 나는 기다려.

I live in the house 나는 그 집에서 살아.

I go to the market 나는 시장에 가.

I drive to the hotel 나느 그 호텔로 운전해 가.

I read in the library. 나는 도서관에서 읽어.

I sit on the chair 나는 의자에 앉는다.

I work in the mall. 나는 그 쇼핑몰에서 일해.

I go to the station 나는 그 역으로 가.

 

일빵빵 기초영어를 학습하며 정리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ke 뜻?  (12) 2022.04.18
get 뜻?  (10) 2022.04.17
영어 스토리북 - Red Roses 챕터1-3  (6) 2021.10.26
영어 스토리북 - Red Roses 챕터1-2  (6) 2021.10.21
영어 스토리북 - Red Roses 챕터1-1  (6) 2021.10.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