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하기 위해서 so that 영어로 말하기

나도 처음이야 2020. 12. 2.

 

 

so... that...으로 길게 말하기

너무나~ 해서 ~ 하다. 를 영어로 말하고 싶을때는 so... that... 을 사용하자. 그녀는 너무 예뻐서, 모든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She is so pretty that she is popular with all men. #~에게 인기가 많다 popul..

soo0100.tistory.com

"성공 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공부하세요" 라는 말을 쉽게 할 수 있나요?

필자역시 문득 더듬 거렵지만 요즘 열심히 말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바로 ~하기 위해서 를 영어로 말해봐요 ^^

 

성공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공부해.

Study hard so that you can succeed.

 

이때는 이렇게 바꾸어서 말할 수 도 있습니다.

Study hard to succeed.

 

운전을 해서 갈려면 술 마시지 말고 일찍 자.

Don't drink and go to bed early so that you go to drive.

 

좋은 사진을 찍기위해선 좋은 폰을 사고 싶다.

I would like to buy a good phone so that I can take a good picture.

 

나는 자원봉사를 위해서 양로원에 간다.

I go to nursing home so that I can volunteer.

 

# volunteer 자원봉사를 하다.

 

# 여기서 한가지 더,

so that 앞에 콤마가 놓여서 ,so that 이라고 하면 "그래서" 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나는 영어를 공부해 왔어 그래서 나는 영어로 말하기가 부담스럽지 않아.

I've been studying , so that I don't feel uncomfortable talking English

 

나는 큰 차를 샀어 그래서 많은 사람을 태울 수 있어.

I bought a big car, so that I can carry many people.

 

그 초코릿은 너무 맛있다 그래서 나는 자주 사먹는다.

The chocolate is good, so that I often buy i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