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길게 말하기 연습 ,or , for ,but 활용기

나도 처음이야 2020. 11. 24.

soo0100.tistory.com/1320

 

조금 길게 이야기 해보기. that 활용하기...

영어에서 첫 번째로 막혔던 것이 길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학교에 간다... 나는 누구이다... 이런 간단한 문장들을 우리는 처음 배웠다. 그런데,,, 여기서 나는 그녀가 날

soo0100.tistory.com

That 활용한 길게 말하기 연습에 이어

접속사 등을 덧붙여 말하기 연습을 해본다.

좋은 하루되세요~

 

너는 병원에 가야돼 안그러면 매우 아플거야

You should go to hostial, or you will ill.

 

열심히 공부해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거야.

Study hard, or you will fail.

 

# or : 그렇지 않으면...

# sick 일상적으로 아플때 , ill 많이 안좋은 상태일때 라고 이해하자.

 

 

민수는 잘생겼기때문에 반에서 인기가 많다

He is popualr in the class, for he is hansome. 

 

#for : ~때문에 라고도 사용된다.

 

수지는 시험에 통과하려고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국 떨어졌어.

Suji try to pass the test, but she failed in the end.

 

#in the end : 결국에는

 

지난 주 나는 사고가 나서, 차를 수리해야만 했어.

I got to into a car accident last weekm, so I had to repair my car.

 

# get into a car accident : 차 사고가 나다

# repair a car : 차를 수리하다 

 

나는 유학을 갈 계획이라서, 영어 말하기가 필요해(해야돼~).

I paln to go abroad for study, so I need to speak English. 

 

# go abroad for study : 유학을 가다.

 

나는 이 상황에 당황했지만 금방 극복했어.

I was embarrased at the situation, but I soon got over it.

 

# get over it: 극복 하다.

# be embarrassed at ~에 당황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