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조금 길게 이야기 해보기. that 활용하기...

나도 처음이야 2020. 11. 13.

영어에서 첫 번째로 막혔던 것이 길게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나는 학생이다. 나는 학교에 간다... 나는 누구이다...

이런 간단한 문장들을 우리는 처음 배웠다.

그런데,,, 여기서

 

나는 그녀가 날 좋아한다고 생각해...

 

이런 문장을 만나면서... 어 이거 어떻게 이야기해야지 하면서 

막혔던 기억이 난다.

바로 그 막혔던 문장들을 다시 이야기해보자.

1. 나는 그녀가 날 좋아한다고 생각해.

I think that she likes me.

 

나는 생각한다... 그다음으로는 that 뒤에 생각하는 내용을 적어주면 된다.

 

2. 나는 그가 곧 도착할 거라고 생각해.

I think that he will arrive soon.

 

3. 나는 우리 팀이 이길 거라고 생각해.

I think that my team will win.

 

4. 나는 미래에 내가 꼭 성공할 거라 믿어.

I believe that I will succeed in the future.

 

5. 네가 그 학교에 합격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I wish that you could pass the test for the school. 

 

 

미국, 영국인처럼 100% 똑같이 말한다고,,, 그렇게 해야 한다는 스트레스는 벗어났으면 한다.

그저 난 외국인일 뿐이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