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애드센스 국가별 CPC 단가

나도처음이야 2021. 10. 7.
반응형

애드센스 CPC 단가에 따라서 티스토리의 예상수익이 달라집니다.

하기는 해외 포스팅으로 국가별 CPC 단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물론 몇 해 전 내용이긴 하지만 국가별 CPC 당가와 해외시장의 움직임을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Adsense CPC Rates By Country (국가별 애드센스 CPC 비율)

I have collected this data from several sources so we can have an idea and make an average estimate of how much AdSense pay by country.

나는 여러정보를 통해서 이 자료를 수집해왔기에 우리는 애드센스가 국가별로 얼마 큼의 금액을 산정했는지에 대한 평균치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Note:

*Average CPC: Normal CPC which most of the publishers receive on their click including all major niches.

평균 CPC :  퍼블리셔 대부분이 모든 틈새시장에서 클릭시 받는 일반 CPC.
*Maximum CPC: is the highest CPC that publishers receive on top-paying niches.

최대 CPC는 가장 높은 수익의 틈새시장에서  퍼블리셔가 받는 CPC.
*Average CTR: is a measure of the nature of people that usually click on Ads, remember CTR depend on the placement of the ad and site layout.

평균 CTR 은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들의 특성을 측정한 것으로 광고 위치와 사이트 레이아웃에 의존적입니다. 쉽게 말해 광고 클릭 비율입니다. 100회 노출 시 2회 클릭이면 2%인 거죠.

 

https://talktopoint.com/google-adsense-cpc-rates-by-country/#ftoc-heading-1

 

Google Adsense CPC Rates by Country - Find out Which Country Pays the Most TalkToPoint

Want to know where Google Adsense pay higher, check CPC rates & CTR for over 200 countries, also read the way to boost your CPC for maximum ad revenue.

talktopoint.com

 

유로화 기준으로 상위 10개국의 CPC 단가입니다.

Country                                                                 Average CPC (EUR)  Average CTR        Av RPM

United States 0.26 0.78% 2.04
Australia 0.23 0.80% 1.83
Canada 0.22 0.63% 1.37
Marshall Islands 0.22 1.20% 2.62
United Kingdom 0.2 0.81% 1.6
Germany 0.18 1.38% 2.44
Unknown Region 0.18 1.13% 2.07
Switzerland 0.15 1.60% 2.35
China 0.15 0.49% 0.73
Norway 0.14 1.09% 1.5

 

미국이 확실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한국은?  44위  총 199개국 지표 중 44위면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현재 유료 환율을 생각해았을때, 약 96원 정도라고 생각해봅니다.

 

South Korea 0.07 0.81% 0.58

 

US 달러 기준일 때, 평균 CPC 비율도 입니다.

역시 미국이 1위입니다. 한국의 CPC는 평균 0.15~1$ 정도의 분포도를 보이고 맥시멈 4$도 보입니다.

CTR은 사실 그리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Country Average CPC Rate  Maximum CPC Rate Average CTR
 United States (US)  0.16 – 1$  >15$  2-3%
 Canada  0.30 – 7$  >17$  2%
 United Kingdom (UK)  0.33 – 3$  >9$  1-2%
 Germany  0.40 – 1$  >11$  1-3%
 Thailand  0.30 – 1$  6$  2%
 Japan  0.20 – 0.80$  4$  3%
 United Arab Eimrates (UAE)  0.15 – 3$  11$  4%
Switzerland  0.20 – 1$  6$  3%
Italy  0.10 – 0.50$  3$  1-3%
South Korea  0.15 – 1$  4$  1-3%

 

티스토리 초보일 때는 애드센스 자동 광고가 수동 광고보다는 광고 레이아웃 및 수익성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CPC 단가가 위 기준표 이하로 급격히 떨어질 때는 분명 이상 유무를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상 유무는 바로 하기와 같습니다.

 

1. 광고 네트워크가 너무 많은 거 아닌지?

    애드센스 자동 광고는 일반적으로 4~6개 사이로 광고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네트워크의 광고 예를 들어 애드 핏 외 그 외 광고들을 너무 많이 달면은 오히려 CPC 단가가 하락하게 됩니다. 수동 광고의 적절한 배치가 아니라면 고려해볼 사항입니다.

 

2. 광고를 너무 많이 차단한 것은 아닌지?

   언어별 필터링을 통해서 자신의 지역이 아닌 광고는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은 광고를 제거하면 CPC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끔 눈에 띄게 선정적이거나 좀 이상한 광고의 경우만 제거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3. 부정 클릭?

   자신의 광고를 자신이 누르는 경우입니다.

   본인이 실수로 몇 번 누르는 것은 모르겠지만 반복적인 부정클릭 행위는 CPC 감소의 원인이 됩니다.

   실수지만 반복적인 실수 역시 동일한 거 같습니다. 

   특히 모바일 페이지에서 티스토리를 로딩 시 전면 혹은 특정광고가 로딩되는 시점에서 부정클릭이 소소히 일어나기에

   자신의 페이지 로딩시 주의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물론, 이외에도 가십거리에만 충실한 포스팅을 하는 경우 CPC가 떨어진다고 하는데

이는 아직 필자가 경험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우선은 위 3가지 부분만 잘 챙겨보아도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초보일때는 광고배치 티스토리 레이아웃에 신경쓰기보다는 양질의 글을 쓰는데 더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soo0100.tistory.com/1637

 

티스토리 일일방문자 600명 미만일때의 광고 설정은 어떻게해야되나?

오늘은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가 600명 미만일 때의 광고 설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필자가 일일 방문자 수를 600명으로 만들기까지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