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세팅

티스토리 일일방문자 600명 미만일때의 광고 설정은 어떻게해야되나?

나도 처음이야 2021. 10. 3.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가 600명 미만일 때의 광고 설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필자가 일일 방문자 수를 600명으로 만들기까지는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어떤 분들은 한 달 혹은 그 안에도 1000명 이상 혹은 500명은 기본으로 훌쩍 넘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니 많으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부분은 필자의 티스토리 운영이 부족한 면이 많기에 그런 거 같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필자가 삽질을 하면서 느낀 점들을 정리해보고 이를 통해 스스로도 더 발전하는 뒷받침이 되고자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티스토리 일일 방문자가 600명 미만의 경우 광고는 어떻게 설정할까에 대한 내용을 먼저 다루어봅니다.

티스토리를 만들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나서의 그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

이제 막 무엇이든 시작이 될 거 같은 기분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에서 올라오는 수익은 처음은 미비하지만 어찌 보면 불노 소득으로 이런 수익을 벌 수 있다는 자체가 사람을 들뜨게도 만듭니다.

물론, 지금 생각해보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것을 불노 소득이라고 말하기는 어려운 거 같기는 합니다.

그만큼 양질의 포스팅과 방문자를 높이기 위한 연구와 키보드 질이 정신적 육체적으로나 고달프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성과가 돈으로 뒷받침된다면 더없이 기쁘겠지만, 항상 그런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닌 거 같습니다.

처음에는 몇십 원, 몇백 원 단위의 광고수익에도 기분이 좋지만

어느 순간은 투자한 시간 대비 올라오는 광고수익이 다른 이들에 비해 너무 보잘것없이 느껴지게 됩니다.

그러다가 멘털이 무너지면 어느 순간 티스토리를 접거나, 새로운 티스토리를 열어서 다시 시작하게 돼 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정말 좋은 키워드 및 프레임을 잘 짜서 급성장하는 티스토리의 경우는 제외겠지만 

돌아다니는 통계(?)상으로는 운영되는 티스토리 90% 의 한 달 수익이 치킨 한 마리 수준이라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수익내기가 그리 만만하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유튜브 역시 동일한 패턴입니다. 알고리즘의 주체가 바로 구글이기 때문이죠.

어떻든 간에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금 시점에서 여러분의 일일 방문자가 600명 이하이고 일평균 수익이 5달러 미만이라고 가정한다면... (아마도 적게는 1달러 미만부터 2~3달러, 간혹 잘 나오는 날은 10달러가 나오는 날도 있겠죠)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광고 설정에 대해서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남겨봅니다.

필자는 애드센스 만 달기를 추천합니다.

1. 애드센스만 달자.

   - 애드센스와 애드 핏을 병행했을 때, 2021년을 기준으로 애드 핏 광고단가가 애드센스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애드 핏이 차지한 공간에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가면 더 많은 수익이 나옵니다.

그렇기에 일일 방문자가 1000명을 넘어가기 전에는 애드센스만 다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애드센스는 자동 광고만

   - 수동 광고를 설정하여도 많은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양질의 포스팅과 함께 티스토리 스킨도 매우 정교히 잘 배치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역시 일일 방문자 600명대 수준에서는 수동 광고보다는 자동 광고 설정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스트를 해보면 수동광고 보다 자동 광고 수익이 더 높았습니다. 

구글의 메커니즘이 초보인 우리가 두는 레이아웃보다는 훨씬 더 정교하다는 의미입니다.

3. 광고 차단은 최소한으로

  - 광고차단 역시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닫아버리면 수익이 급속히 감소합니다.

    그렇기에 성인, 도박 및 몇몇의 선정성이 짙은 카테고리를 제외하고는 그냥 놔두는 것이 일일 방문자 600명대에서는 더 유리합니다.

 

정리해보면, 

일일 방문자가 600명 이하에서는 

애드센스 광고만 달고, 자동 광고를 적용하며 광고 차단은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외는 오히려 1일 1포 스팅 혹은 2,3포 스팅 하는 것이 

방문자 수도 늘리고 광고수익도 높이는 방법이기에 포스팅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내용은 어디까지나 필자의 경험담이라서 알맞는 답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초보 티스토리분들께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soo0100.tistory.com/1646

 

애드센스 국가별 CPC 단가

애드센스 CPC 단가에 따라서 티스토리의 예상수익이 달라집니다. 하기는 해외 포스팅으로 국가별 CPC 단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물론 몇 해 전 내용이긴 하지만 국가별 CPC 당가와 해외시장의 움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