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애슬론

24-자전거 - 메리다 스컬트라 100 에 관해서...

나도 처음이야 2017. 12. 25.
반응형

대구 철인3종 대회가 일주일도 남지 않는 상태에서

사이클을 타보았다... 대회전까지는 매일 출퇴근으로 타더라도 10번 내외일 거 같다.

사이클을 타본 솔직한 느낌은

1. 가볍다

2. 빠르고, 간결하다

3. 충격이 그대로 전해지는 느낌이다.

4. 조심해서 타야될거 같다.

위와 같이 4가지로 정리해본다.

즉, MTB 보다는 훨씬 가볍기에 빠르다.  그러나, 인도 혹은 로드길에서 노면이 거칠다면 진동이 그대로 내 몸에 전달됨이 느껴진다. 기존 MTB의 앞샥의 위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대목이다. 

그리고, 사이클의 스피드가 밟는 족족 나간다는 표현도 있는데, 물론 카본 프레임 사이클은 잘모르겠다.

내 느낌은 밟는 만큼만 나간다는 것이 더 정확해 보인다. 

오토바이나 차가 아닌 이상, 열심히 밟는 만큼의 속도로 나가는 것 같다.  

인터넷에는 메리다 스컬트라 100 2016년식의 브레이크에 대한 평가들이 많다. 거의 사용하지 못할 정도.... 혹은 기대 이하라 105 등급의 시마노 브레이크로 교체했다는 글들...

 

내 경우에는, 현재 연습 중이지만 브레이크를 잡을 때 쇳소리가 난다던지, 크게 밀린다던지 그런 건 못 느끼겠다.

물론 내리막에서 엄청난 속도를 내지 않아서인지도... 평속 30 이상의 속도에서도 제동력은 만족한다.

급브레이크를 잡지 않고, 속도를 한 단계씩 줄여서인지 모르겠지만...

전문선수가 아닌 나에게는 브레이크에 큰 문제가 있는 자전거 같지는 않다. 철인 대회 후면 조금 더 정확해지겠지...

이제 드디어 대회날만 남았다..

[ 메리다 S/M 사이즈의 완성차의 무게는  9.36KG으로 가볍다(페달 제외) ]

 

 

메리다 스컬트라 100 - 브레이크 교체

메리다 스컬트라 100 - 브레이크 교체 2017년 통영 대회를 2주 정도 앞두고, 마지막 점검차, 헐티재 - 몰래길 - 팔조령 라이딩을 가졌다. 그런데, 드디어 브레이크 제동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 4월부터~10월까지..

soo0100.tistory.com

 

 

대구철인3종대회-1-대회 하루전 - 공개수영연습

대구철인3종대회를 하루 앞두고, 수성못에서 공개수영훈련장을 열었다. 시간은 오후 5시~ 5시 50분까지 약 50분간 정도로 내일 시합 전 수온 및 수성못에 대한 적응훈련으로 주최 측에서 개방한 훈련이다. 시합 코..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