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충분히 있다.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3. 10. 7.

충분히 있다는 표현은 enough 를 사용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

 

I have enough pencils.

나는 연필들이 충분히 있다.

 

I have enough money.

나는 돈이 충분히 있다.

 

I have enough time.

나는 시간이 충분히 있다.

 

반대로, 부족하다는 말역시 enough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 don't have enough pencils.

나는 연필이 부족해

 

I don't have enough money.

나는 돈이 부족해

 

I don't have enough time.

나는 시간이 부족해.

 

충분히 풍부히 많이 있다라는 말을 하고 싶을때는

plenty of 를 사용 합니다.

 

I have plenty of pencils.

나는 연필이 충분히 많이 있어.

 

I have plenty of money.

나는 연필이 충분히 많이 있어.

 

I have plenty of time.

나는 시간이 충분히 많아.

 

plenty of 보다 더 많이. 아주 많다라는 표현을 할때는 a lot of(lots of) 를 사용합니다.

 

I have a lot of pencils.

나는 연필이 아주 많이 있어.

 

I have a lot of  money.

나는 연필이 아주 많아.

 

I have a lot of  time.

나는 시간이 아주 많아.

 

enough / plenty of / a lot of(lots of) 는 셀수있는 명사(복수형 가산명상) 와 셀수 없는 명사(불가산 명사)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수 있는 명사의 경우 아주 많다라고 표현할때

a lot of 대신 many 로 말할 수 도 있습니다.

 

많다는 표현의 양은

enough <  plenty of <  a lot of(lots of)  순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금 있다. 영어로  (5) 2023.10.09
몇개 있다. 영어로  (2) 2023.10.08
전치사 Above 를 이미지 화 하자.  (0) 2023.05.16
And then 덩어리 뜻  (2) 2023.05.14
If 와 When 의 차이점  (1) 2023.04.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