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독일 헤어샵

나도 처음이야 2022. 12. 2.
반응형

쾰른에서의 두 번째 숙소는 시가지에서 조금은 떨어진 EFFEREN 우반 역 근처입니다.

이곳은 독일식 지붕 구조의 집과 빌라 아파트먼트로 구성된 아담한 타운입니다.

길을 따라 걷다가 우연히 미용실을 발견합니다. 엘리트 미용사 라는 간판 입니다. 여성,남성,아이,학생 이라고 적혀 있네요.

언뜻 보기에는 한국의 이발소 같은 느낌입니다 만 간판 처럼 DAMEN(여성) 헤어 비용도 걸려 있습니다.

HERREN(남성) 헤어 비용은 Trocken Schneiden 기본 컷으로 보입니다. 17유로입니다.

한화로 약 2만 3천 원 정도니 그리 싼 가격이 아닌 거 같습니다. 여성 비용은 더 비쌉니다.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는 남성 Augenbrauen Farben(눈썹 염색?) 서비스 도 있습니다.  실제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 스타일이 아니다 보니 해외에서의 이발소 나 미용실 이용은 아직까지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독일에서는 인건비가 비싸기 때문에 집안 수리 및 웬만한 것들은 직접 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미용 가격도 그리 싼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독일의 물가도 있지만, 생필품 물가와 비교했을 때 미용 가격이 그리 싸지많은 않은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요즘은 집에서 헤어기기로 미용을 직접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별거 아닌 거 같지만, 여행에서 이런 사소한 부분을 비교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인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