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삼성페이 사용시 주의할점.

나도 처음이야 2021. 10. 28.
반응형

많은 분들이 삼성페이를 사용하실 겁니다.

전국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결재가 가능하고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페이.

지갑 없이 핸드폰 만으로도 결재를 하고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는

핸드폰 점유율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삼성이기에 가능한 비지니스 플랜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필자도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결재나 특히 대중교통 이용 시 별도의 카드를 지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무척 편리합니다.  바로 오늘은 삼성페이의 편리한 교통카드 기능을 바로 사용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2가지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바로 교통카드 기능을 On 하기 입니다.

NFC 모드를 카드모드로 변경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NFC를 카드모드로 변경해야 됩니다.

기본 NFC 모드일 경우는 교통카드 기능이 작동하지 않기에, 항상 카드모드로 변경이 되어있는지 대중교통 이용전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부분이 아마도 처음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실수를 하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삼성페이에서도 친절히 안내를 하고있지만, 유저들이 항상 모든 사용설명서를 세세히 읽지는 않으니까 말이죠.

두번째 입니다.

이부분은 사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자체의 기능과는 큰 관련은 없습니다. 해당 내용과 동일하지 않는 상황이시라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만약 자신의 통신사가 SKT 인데 폰이 KT나 LGU+인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자급제 폰인 경우.

이런경우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중 티머니는 사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SKT 통신사에 LGU+ 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에서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 SIM 프로그램을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티머니는 등록되지 않는 기기 라는 오류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캐시비는 SIM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재부팅을 하면, 정상적으로 기존 사용하고 계시는 교통카드를 삼성페이 내 캐쉬비에 연동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통신사와 휴대폰 기기의 통신사가 틀릴때는 캐시비를 사용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필자 역시, SKT 통신사, LGU+기기의 삼성페이에 기존 교통카드와 캐시비를 잘 연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머니가 안되어서 걱정하셨던 분들은 저와 같은 방법으로 삼성페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삼성페이와 함께 즐겁고 스마트한 일상을 즐겨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