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와 그 필요성

by 나도 처음이야 2021. 10. 17.
반응형

크롬브라우저의 바로가기 만들기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크롬의 옵션실행 명령을 입력해야 할 때도 그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바로 그 옵셥실행 명령을 위한 크롬 바로가기 만들기 이야기입니다.

 

크롬바로가기

그럼 크롬 바로가기는 어떻게 만들까요?

의외로 단순하고 웃긴 질문이긴 하지만, 저에게는 처음엔 조금 난감하게 다가온 적이 있습니다.

왜냐면 크롬의 서브메뉴에 바로가기 혹은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내보내기 등의 항목이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었죠.

크롬의 서브메뉴

그럼 크롬바로가기란 어디 있단 말인가? 처음에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해결방법은 그냥 드래그 드롭하면 됩니다. 하기처럼 말이죠.

크롬 브라우저의 바탕화면 바로가기는 간단히 드래그&드롭하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숨어있겠지만 말이죠.

크롬바로가기 만들기 - 마우스 드래그&드랍

위 영상은 촬영 후 비디오 파일을 gif로 변환하였습니다. 

티스토리에 간단한 비디오 파일을 바로 업로드하는 것도 좋지만, 재생 버튼을 눌러야 하기에 그냥 GIF로 표현되면 방문자들이 더 보기 좋겠죠 ^^ 해당 내용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https://soo0100.tistory.com/1078

 

Video 파일을 GIF 로 만들기

GIF 이미지 쉽게 만드는 법 지난 시간엔 GIF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움짤 GIF 용량 줄이는 방법. 흔히들 GIF 이미지를 움짤이라고 하죠? ^^ 움짤을 잘 만들었는데, 용량이 너무

soo0100.tistory.com

 

그럼 다시, 원주제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크롬브라우저의 바탕화면 바로가기가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크롬 실행 옵션을 입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실행 옵션은 크롬의 편리성을 위해서 제공되는 커맨드 스크립트로 원하시는 내용을 검색 후 넣어주시면 됩니다.

 

크롬 실행 옵션 넣기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서브메뉴를 띄웁니다.

속성 -> 바로가기 탭 -> 대상란에 chrom.exe 뒤에 커맨드 스크립트를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의 속성 메뉴에서만 바로가기 탭이 나옵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해당 바로가기에서만 우리가 입력한 커맨드 스크립트가 동작을 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즉, 별도의 크롬 브라우저의 바로가기를 만들더라도 해당 바로가기에서는 커맨드 스크립트를 입력하지 않았기에 동작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테스트 및 환경 구성을 새롭게 꾸미고 싶을 때 괜찮은 방법입니다.

크롬브라우저 바로가기 만들기와 크롬 실행 옵션 인 커멘트 스크립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