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Tip

걱정을 극복하기 위한 기본 원칙 - 카네기 행복론

나도 처음이야 2021. 6. 9.

1.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아라.


'현명한 사람에게는, 하루하루가 새로운 생활이다'

저는 지나가버린 어제 일은 잊어버리기로 하고, 내일의 일은 생각하지 않는 것을 배웠습니다.

인생이 어떻게 되는 두번 다시 두려워하지 않을 겁니다.

저는 한번에 하루만 삽니다.

나는 오늘을 성실히 살았노라.

- 기원전 30년 로마의 시인 호레이스-

"내가 가진 모든 시간과 에너지와 열정을 지금 하는 일에 집중하게 되었지요."

과거와 미래의 창문을 닫아버리고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아라.

1. 나는 미래를 근심하거나 아득한 곳에 있는 마법의 장미정원을 동경한 나머지 현실을 도피하지는 않는가?
2. 나는 과거의 일을 후회하면서 현재를 악화시키고 있지는 않는가?
3. 나는 매일 아침 깨어날 때, 오늘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오늘이라는 24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겠다고 결심하는가?
4. 오늘을 산다는 것에서 인생의 더 많은 보람을 획득할 수 있는가?
5. 이것을 언제부터 시작할까? 다음주 ? 내일? 오늘?

- 카네기의 행복론 중 -

그렇다. 카네기 선생님의 행복론 중에서도 이야기 하고 있다.
근심걱정이 있다면 그것만 생각한다고 해서 근심이 해결되지는 않는다.
걱정을 극복하기 위한 첫번째 방법은 바로
오늘 하루하루 24시간을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이다.

최선을 다했다는 것은 남의 기준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가장 잘 알것이다.
자신에게 부끄러움없이 최선을 다한 24시간였나? 질문을 해보면 쉽게 답을 알수 있다.
저를 비롯한 많은 걱정이 있는 분들께 카네기의 행복론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을 충실히 살아보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