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애슬론

14회 대구 철인3종 대회 일정

나도 처음이야 2019. 5. 26.
반응형

14회 대구 철인 3종 대회 일정입니다.

하기 사이트 참고드립니다.

 

http://www.triathlon.or.kr/bbs/page.php?hid=sub_0301_view&id=518

 

◈ 일정

대회일정

         

구분

   

 내 용

장 소

4.28(토)

14:00 - 22:00
17:00 - 18:00
18:30 - 19:00

선수등록 및 사이클검차
자유수영
경기설명회

수성못 수변무대
(주소:대구 수성구 두산동 499-4)

4.29(일)

07:20 - 08:10
07:50 - 08:10
08:30 - 08:50
09:00
13:00

바꿈터개방
수영 연습
개회식
수영시작(롤링스타트)
시상식

수성못 수변무대
(주소:대구 수성구 두산동 499-4)

           

Schedule

         

구분(Date)

   간(Time)

 내 용(Schedule)

장 소(Place)

4. 28 
(Sat)

14:00 - 22:00
17:00 - 18:00
18:30 - 19:00

Package Pick up & inspection
Swim Training
Race Briefing

Suseongmot Park

(address:499-4, Dusan-dong, Suseong-gu, Daegu)

4. 29 
(Sun)

07:20 - 08:10
07:50 - 08:10
08:30 - 08:50
09:00
13:00

Transition Open
Official Swim Training
Opening Ceremony
Age Swim Start 
Awards Ceremony

Suseongmot Park

 

수성못 수변무대
(주소:대구 수성구 두산동 499-4)

◈ 코스도

 

 

대구대회 코스도.jpg

 

대구대회 코스도.jpg

  

 

 

 

 

  ◈ 보험

 대회조직위 참가자 전원 배상책임 보험 가입

질병에 의한 사고 혹은 선수 자신의 과실로 인한 사고에 대한 배상은 해당 되지 않음.
※ 심장마비는 질병으로 분류됨.

심장마비는 심장으로 흐르는 혈액이 급격히 줄거나 막히면서 가슴에 통증을 야기하면서 발생합니다.  즉시 치료되지 않으면 이 영향으로 심장 조직이 죽는 것입니다. 심장마비가 오기 전에 대부분의 희

생자들은 심장으로의 혈액 공급 단절로 인한 심한 가슴 통증을 느낍니다. 그 통증은 몇 분 이내에 가시고 심장은 영구적으로 손상을 입습니다.
심장마비의 주요인은 흡연, 비만 그리고 운동 부족, 그리고 과로와 스트레스, 영양 부족이 또한 주요인입니다.
운동은 또한 혈액의 HDL 콜레스트롤 수치를 높여서 동맥의 불순물들을 청소하도록 도와 심장마비의 위험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 종목에서 발생한 심장마비는 과로로 인한 피로 누적, 음주, 과식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경기 출전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셔야 하고 음주는 대단히 위험합니다. 그리고 경기전 3시간 전에 식사를 하시고 경기를 하시는 것이 심장마비 예방은 물론이고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 경기진행 순서 및 경기규칙

 

[사이클검차]  MTB 및 하이브리드 참가불가합니다

사이클 검차를 받지않은 사이클은 경기에 참여할수가 없습니다. 

검차시 지급되는 "검차완료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은 사이클은 바꿈터에 진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미리 각 지역의 검차 지정점에서 검차 및 정비를 받으시고, 안전한 경기가 될수있길 바랍니다

사전검차 : 대회일 일주일 전 월~금요일까지 각 지역 검차 지정점 (지정점 방문시 사전 전화요망)

검차내용 : 사이클 및 헬멧 (안전확인검사 및 불법부착물등)

전국 검차 지정점 링크주소 http://www.triathlon.or.kr/bbs/page.php?hid=sub_0308

사전검차를 받지 않으신분들은 대회전날 토요일 14:00 - 22:00 까지 선수등록한 다음 현장에서 검차를 하시면 됩니다.

 

 

 

헬멧은 반드시 공인검사기관(검, CE, ANSL, Snell 마크와 The national Swedish Board of Consumer Policy)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하고 안전끈과 외피를 포함한 헬멧의 
어떤 부분이라도 개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불법부착물 : 라이트 및 라이트거치대. 후미등 및 후미등거치대. 휴대폰거치대
휠(바퀴)에 부착된 반사판. 자전거종(벨). MTB 바엔드, 자전거스텐드등 안전에 위해가 되는 모든 부착물

  

[물품백 찾기]

 

등록 물품 찾기: 모든 참가선수들은 대회본부에서 토요일에 자신의 지급품을 직접 찾아야 한다.

신분증, 운전면허증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등록 물품백 찾는 시간: 대회 전날 4월28일(토) 14:00 - 22:00    

                               (경기당일은 등록 물품을 찾을 수 없다.)

지급되는 물품백 내용물 

( 기념티셔츠, 수영모, 기록칩, 프로그램북, 헬멧 번호, 사이클번호, 배번, 옷핀, )

손목밴드: 참가번호가 적힌 손목밴드를 등록 후 착용해야 한다. 이 밴드는 대회 참가자임을 증명해주며 경기 내내 착용하고있어야 한다. 이 손목밴드는 의료지원을 받을 때 신원확인을 위해서 그리고 바꿈터를 입출할 때 사용된다. 경기 끝나고 바꿈터에서 여러분의 경기용품을 찾아 나올 때까지 반드시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참가번호:지급품 백에는 경기 중 사용해야 할 3가지 종류의 참가번호가 있다. 

1. 사이클 번호 2장은 사이클 안장 기둥 상단에 부착한다. 
2. 헬멧 번호 1장은 헬멧의 정면에 부착한다. 
3. 배번은 1장은 유니폼의 전면에 옷핀으로 고정한다. 레이스 벨트를 사용할 경우 사이클 경기중에는 선수의 후면에 달리기 중에는 전면에 유치하도록 한다.

 

바디 넘버링: 대회조직위원회가 제공하는 헤나 번호를 부착해야 한다. 손목밴드와 헤나 번호를 미착용 시 바꿈터 출입이 불허된다. 헤나 번호를 부착하는 방법을 모를 경우 심판이나대회 운영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선크림과 로션은 헤나 번호를 착용한 후 발라야 한다.

기록칩: 경기전 날 등록할 때 기록칩을 수령한다. 기록칩을 분실할 경우 경기당일 아침 경기장 기록실에서 기록칩을 재발급 받을 수 있다. 기록칩을 분실하거나 다른 선수와 기록칩을 바꿔 차도 절대 안 된다.기록칩은 수영 출발 전에발목에 착용하여 경기 진행 내내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수영, 사이클, 달리기 기록 측정을 위한 메트 위를 통과하는 것은 선수의 책임이고 결승점을 통과한 후 기록칩을 반납해야 한다.

수영모: 수영 경기하는 동안 조직위가 제공하는 수영모를 착용해야 한다. 


[준비장비]


준비 장비: 경기 당일 아침 아래의 물품은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가) 선수 인식 손목 밴드 (주최측에서 지급)

나) 기록칩 (주최측에서 지급)

다) 수영모 (주최측에서 지급)

라) 수경

마) 보온복(슈트)

바) 사이클과헬멧

사) 런닝화

아) 사이클화 (선택사항)

자) 선크림

차) 타올

카) 양말

타) 물병

 

 

[바꿈터 개방시간]

 

사이클 바꿈터 개방시간: 대회 당일 4월29일(일) 07:20 - 08:10

 

대구대회 바꿈터는 8차선도로라서 토요일 바꿈터에 자전거를 입고할수 없습니다.

참가선수들은 경기당일 아침 바꿈터 오픈 시간에 사이클과 경기용품을 점검할 수 있다.

경기가 끝날 때까지 장비의 방출은 허용되지 않는다.

 

 

 

[경기규칙]

 

보온복(웻슈트): 동호인 선수의 경우 보온복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수영출발수영출발은 롤링스타트 방식이며 Age group 별 출발이 아닌 본인 수영기록이  비슷한 사람끼리 출발합니다 출발점 매트 통과시부터 기록이 시작되는 출발을 말하며 20여명정도가  줄지어서 연이어 출발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영코스: 수영 경기를 50분이내 종료해야 한다. 수영 경기는 잔잔한 수성못 내에서 실시되고 제한 시간 내에 자신의 힘만으로 주어진 코스를 완영해야 한다. 제한 시간 내에 수영을 종료하지 못하면 경기를 지속할 수 없다. 수영 전 코스에 설치된 부표를 따라 수영하면 됩니다. 4개의 노란색 대형부표에서 방향 전환하면 된다. 수영코스를 잘라서 짧게 도는 선수는 실격 처리된다. 안전을 위해 인명구조원들이 수영코스에 배치된다. 

바꿈터 준수 규칙: 안전상 바꿈터 내에서는 사이클을 타서는 안 되고 걷거나 뛸 수 있다.바꿈터 내를 통과할 때는 다른선수들의 진행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바꿈터 심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선수는 헬멧을 착용한 다음 사이클을 걸이대에서 내리고 사이클을 마치고 사이클 걸이대에 거치한 후 헬멧을 벗어야한다.

사이클 코스: 사이클 경기하는 동안 공인된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 바꿈터를 나와 사이클 승차선을 지나서 사이클을 타고, 사이클을 마치고 하차선 전에 사이클에서 내려야 한다. 사이클 경기 중 다른 선수와 안전거리를 유지(뒤따르기 금지)해야 하며 타 선수의 진로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심판이 사이클코스에서 엄격하게 이 규정을 적용시키고 위반자에 대해서는 벌칙을 부여할 것이다. 모든 동호인 선수는 11시 30분까지 사이클 2바퀴를 종료해야 한다. 이 시간 이후에는 바꿈터로 돌아가서 기록칩을 반납하고 달리기를계속 진행할수 있다. 이 선수의 기록은 인정되지 않는다. 

달리기 코스: 보급소는 달리기 출발점과 2km마다 설치된다. 각 보급소에는 물과 이온음료가 비치된다. 라바콘을 따라 달리기 전코스를 완주해야 하며 반환점을 반드시 돌아야 한다. 반환점에서 기록 계측 메트를 설치하여 선수들의 반환점 통과를 확인하게 된다. 

결 승: 경기는 오전 12시 30분에 종료된다. 이 시간까지 코스상에 남아 있는 선수들은 도로 가장 자리나 인도로 이동하여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제한 시간을 지나 경기를 진행하는 선수는 교통법규를 준수해야 하며, 자신의 안전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모든 완주자에게 완주메달이 주어진다.

기 권: 경기 도중 기권한 선수들은 반드시 대회임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해야 하고 기록칩은 반납해야 한다. 

기 록: 경기기록은 결승점 게시판에 시상식 전에 게시된다. 경기기록에 대한 정정 요구 시 시상식 전에 대회임원에게 이를 요청해야 한다. 경기 내내 기록칩을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 결승점 통과 기록만 있을 뿐 세부 기록은 없다. 

의 료: 지정병원은 바로본병원이다. 경기 중 가장 위험한 증상 중 하나는 탈수 증상이며 경기 전과 진행 중에 충분한 물을 마시도록 해야 한다.

경기코스 안전: 대구철인3종대회는 도시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차량통제가 완벽하게 이뤄지기가 불가능하다. 주변 상황을 잘 주시해야 하고 경기 중 경찰과 교통통제 요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시상식: 모든 참가부에 대한 시상식은 13:00에서 진행된다. 상위 입상자 3명에게는 시상메달과 시상품 ,상장이 수여된다.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선수를 위해 시상품은 착불로 우편 발송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