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로렘 입숨 (립숨) 폰트,텍스트, 레이아웃 예시가 필요할때

나도 처음이야 2023. 6. 28.
반응형

출판 및 그래픽 그리고 프로그래밍 시 데모 혹은 더미 텍스트들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직접 텍스트를 모두 만들기는 귀찮거나 부담스러울 수 있겠죠.

그리고 상표권이나 저작권 이슈가 될만한 텍스트들은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립숨이라고 불리는 로렘 입숨 사이트에서는 바로 이럴 때 사용이 가능한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국가의 텍스트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어가 아직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립숨 사이트
다국어 텍스트

리붐 사이트의 텍스트들은 실제로 기사나 텍스트 가 특정 레이아웃에 채워지기 전에 시각적 연출 효과를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립숨에서 제공하는 텍스트들은 키케로라는 철학자의 최고선악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텍스트입니다.

사회적 혹은 민감한 이슈가 아닌 철학적이면서도 매우 평범한 텍스트이기에 마치 아무런 뜻과 의미가 없는 샘플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디자인 작업 완료 후 출판물에 내용이 어떻게 나오나 보고 싶을 때

립숨의 텍스트를 활용해서 붙여 넣으면 그럴듯한 데모 버전이 나옵니다.

립숨에서는 하기처럼 문단, 단어, 바이트 단위, 리스트 등의 샘플 텍스트를 뽑아볼 수 도 있답니다.

리스트 타입 텍스트

립숨 에서 더미 및 테스트 텍스트 파일을 사용해보세요

감사합니다.

 

 

Lorem Ipsum - All the facts - Lipsum generator

What is Lorem Ipsum? Lorem Ipsum is simply dummy text of the printing and typesetting industry. Lorem Ipsum has been the industry's standard dummy text ever since the 1500s, when an unknown printer took a galley of type and scrambled it to make a type spec

www.lipsum.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