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Tip

짜파구리

나도 처음이야 2020. 3. 10.

 

짜파게티는 농심에서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는 짜장라면이며, 대한민국의 인스턴트 짜장면이다. 1984년 3월 19일 출시되었다. 이름은 짜장면과 스파게티의 합성어이다. 면발이 굵고, 분말짜장스프, 건더기스프, 올리브유가 함유된 유성스프가 들어 있다. 

 

너구리1982년 11월에 출시된 라면으로, 농심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다. 오동통한 면발과 굵은 다시마 별첨이 들어 있는 게 특징이며, 여기에 별첨된 다시마가 너구리 라면의 상징이다. 너구리라면은 얼큰한맛과 순한맛, 아주 매운맛이 있지만 주로 유통되는 건 얼큰한맛이다

- 출처 위키백과-

 

 

짜파구리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 의해서 한번 더 화제가 되었다.

그 인기가 우리집에까지 찾아왔다. ^^ 조금 검색을 해보니, 너구리가 짜파게티보다 2살 형이다.

어찌되었건, 필자의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 꿋꿋히 대한민국의 라면계에서 특정 포지션 1위로 자리 잡고 있음에 분명한다.  

 

중독성이 강한 국민 카피라이트. 

오늘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쫄깃쫄깃 오동통통 농심 너구리~

 

결코 싼 라면이 아닌 이 두가지를 조합해서 만드는 짜파구리

우리 집에서는 이렇게 탄생했습니다. ^^

노른 자를 솔솔 풀어서 맛있게 섞어 먹으니까 너무 맛있네요. 

짜파게티 + 너구리 각각 하나로 아들과 외식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

사실 이 포스팅은 이웃 블로그님인 소소일기 소토리님의 포스팅을 보고 너무 맛있게 보여 급조로 공수를 해보았답니다.

감사합니다. 소토리 님.  ^^*

 

짜파구리는 2013년 MBC #아빠 어디가에서 김성주가 아들 김문국  에게 끓여주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소소하지만 우리 아들도 짜파구리의 기억을 조금은 오래동안 간직해주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