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public void getCountry(){
//해쉬맵 테이블에 값 넣기
HashMap<String, Object > dataMap = new HashMap<String, Object>();
// 키 값과 매치되는 value 를 삽입.
dataMap.put("Ename" , englishName[i]);
dataMap.put("Kname" , koreaName[i]);
dataMap.put("flagImg" , flagImgResourceId[i]);
//해쉬 테이블 키 값으로 값 가져오기.
String englishName = (String)dataMap.get("Ename");
String koreaName = (String)dataMap.get("Kname");
int flagResourceID = (int)dataMap.get("flagImg");
}
|
cs |
해쉬맵 테이블 은
키 와 값을 매칭 하는 자료구조 이다.
즉, 키 를 부르면 값을 바로 가져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 예제에서는 해쉬 맵 테이블만 사용하는 가상의 경우를 설정해 보았다.
put() 함수를 이용해, "키" 와 값을 세팅한다.
값을 꺼낼때, 데이터를 가져올때는
get() 함수 인자에 자신의 세팅한 키값을 입력하면 된다.
String englishName = (String)dataMap.get("Ename");
###
메모는 기록이 되고
기록은 반복 하고 습득 할 수록
기술이 된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앱 만들기 > 안드로이드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의 기술 # Handler 타이머 구현하기- 정지 기능 (10) | 2020.09.03 |
---|---|
안드로이드의 기술 # Handler 타이머 구현하기 (2) | 2020.09.02 |
안드로이드의 기술 # String array 리소스 접근하기 (6) | 2020.08.29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PI 문서 보기 (0) | 2020.08.28 |
자바 인터페이스 란? (6) | 2020.08.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