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애슬론

21-자전거 - MTB 속도 측정 및 사이클 준비물!!

나도 처음이야 2017. 12. 25.
반응형

 

MTB를 타고 출퇴근 시 스마트폰으로 속력을 측정해보았다.

회사까지는 약 5KM정도의 평지로 짧은 거리이다. 최대 속도는 28KM! 숨이 차다. 

평균 속도는 21KM 정도이다. 신경써서 달린다고 했는데 계산상 40KM는 현재 MTB로 1시간 56~57분이 나오게 된다.

이 정도면 3시간 30분 컷오프를 당할 수 있다. 물론 경기 당일은 긴장해서 속도가 더 나온다고 한다.

이쯤에서 다시 한 번 더  대구 철인 3종 대회 대회 규칙을 찾아보았다. 

 

[대회 규칙 중]

 

사이클 코스: 사이클 경기하는 동안 공인된 헬멧을 착용해야 한다. 바꿈터를 나와 사이클 승차선을 지나서 사이클을 타고, 사이클을 마치고 하차선 전에 사이클에서 내려야 한다. 사이클 경기 중 다른 선수와 안전거리를 유지(뒤따르기 금지) 해야 하며 타 선수의 진로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심판이 사이클 코스에서 엄격하게 이 규정을 적용시키고 위반자에 대해서는 벌칙을 부여할 것이다. 모든 동호인 선수는 11시 30분까지 사이클 2바퀴를 종료해야 한다. 이 시간 이후에는 바꿈터로 돌아가서 기록칩을 반납하고 달리기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이 선수의 기록은 인정되지 않는다.

...

헬멧은 반드시 공인 검사기관(검, CE, ANSL, Snell 마크와 The national Swedish Board of Consumer Policy)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하고 안전끈과 외피를 포함한 헬멧의 어떤 부분이라도 개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대회는 9시에 수영부터 시작한다.

그런데, 11시 30분까지 사이클 2바퀴가 종료되어야 한다.

총 2시간 30분 내에는 수영과 사이클을 마쳐야 된다는 결론!

현재 나의 수영 예상 기록 35~37분

그러면 자전거는 최소 1시간 53분에는 들어와야 된다. 이렇게 들어와서 달리기 10KM가 가능할까? 

현재 준비물을 돌아보자.

1. 공인된 헬멧이 없다. ( 예전에 사용하던 헬멧이 공인된 건지 잘 모르겠다)

2. 자전거 26인치 MTB(대구 대회는 26인치 MTB 및 로드 자전거도 출전 가능하다)

 

2가지를 어떻게 해결할지?

의문이 깊어져 가는 밤이다... 

 

 

대구 철인대회 경로

 

 

22-자전거 - 철인3종 헬멧 과 사이클

앞글처럼, 현재 나에게는 자전거 출전을 위한 2가지 준비물 다 자신이 없는 상황이다. 1. 공인된 헬멧이 없다. ( 예전에 사용하던 헬멧이 공인된 건지 잘 모르겠다) 2. 자전거 26인치 MTB(대구 대회는 26인치 MTB..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