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하면서 영어로 말하기.

나도 처음이야 2020. 12. 26.

나는 달리기를 하면서 노래를 들었다.

 

이렇게 짧은 문장이면서도 손쉽게 입에서 나오지 않는 표현들이 있다.

이렇게 ~면서 라는 말을 하려면 하기 처럼 문장을 만들면 된다.

 

나는 달리기를 하면서 노래를 들었다.

I listened to the music running 

 

위 문장은 하기 문장의 반복표현을 제거하고 간결하고 유용하게 만든 표현이다.

한국어에서도 주어를 두 서너번이나 말하진 않듯이 말이다.

 

I listened to the music while I was running.

 

여러 문장들을 만나보자.

 

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자전거를 탔다.

I rode a bike listenning to the music.

 

* ride : ~타다.

 

 

나는 음악을 들으면서 출근 한다.

I go to work listenning to the music.

 

* go to work : 출근하다.

 

 

나는 여자 친구와 통화면서 빠르게 걸었다.

I walked fast speaking with my girlfriend on the phone.

 

* speak with someone on the phone.
   누구와 통화 화면서

 

 

당신의 시간은 유한하다.

Your time is limited

그러므로, 타인의 인생을 살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 타인 : Someone else

 

위 문장은 스티븐 잡스가 2005년 스탠포드 대학교 졸업식에서 했던 유명한 말이었죠.

그렇게 살아야 겠습니다 :)

 

부모님께 반항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Don't waste time defying your parents.

 

* defy : 저항하다.

 

하기 싫은 것을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Don't waste time doing what you don't like.

 

 

~ 하면서 표현 을 만들고 싶을때는

주어, be 동사를 생략하고 일반동사에 ing 를 붙여서 말해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면서 말하기 #3  (2) 2020.12.29
~하면서 영어로 말하기#2  (4) 2020.12.28
That 으로 길게 말하기 - 2  (4) 2020.12.16
That 으로 길게 말하기.  (6) 2020.12.08
That 을 활용해서 길게 말하기 연습  (2) 2020.1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