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애슬론

통영철인3종대회 - 수영 공개훈련.

나도 처음이야 2019. 4. 23.

10월 28일 수영 공개훈련을 위한 연습장이 개방되었다.

장소는 통영 트라이애슬론 광장!

내일 코스대로 연습을 할 수는 없지만, 삼각 대형으로 설치된 임의 구간에서 실전을 경험할 수 있다.

철인에 입문하고 첫 바다 대회!

안동 대회에서 숨이 안 터져서 고전했던 기억들...

그래서 이번 통영 철인 3종 대회에서는 꼭 수영 공개훈련을 참가해야 지란 맘을 가졌다.

( 공개 수영훈련은 웬만하면 꼭 참가하시길 권해드린다. 특히 초보자라면 )

자신 있게 다이빙으로 입수!

걱정과는 달리, 수온은 10월 말 바닷물이라도 남해라서 그런지 딱 적당했다. 

피부가 느끼는 물 온도 역시 차갑지 않다.  

 

슈트 속에 물을 굳이 집어넣지 않아도, 숨도 잘트이고 영법을 운영하는데도 무리가 없다.

내일을 위해서, 삼각형 대형으로 힘을 빼고 마지막 수영 Finish 라인에서만

가속도를 붙이면서 뛰어나오는 연습을 해보았다. 

이 정도면 만족한다... 

참고로, 17년도 대회부터는 수영 코스가 변경되었다.

안전을 위해서 방파제 안쪽에서만 코스가 운영된다.

그리고, 통영은 거센 파도가 없기로 유명하다...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특성상 작은 섬들이 방파제 역할을 해준다고 한다. 

실제로 방파제 안에서는 간혹 배들의 물살에 파도가 넘 칠 된다. 

그 외로는 바닷물이 깨끗하고, 잔잔하다... 물론, 경기장의 바닥이 보일 정도는 아니었다.

내일 보자 통영의 바다야... 

 

 

 

통영 철인 3종-자전거 코스 사전답사

17년도 대회부터 통영 대회 자전거 코스가 변경되었다. 위 지도처럼, 윗 섬을 통과하고 다시 트라이애슬론 광장에 도착하는 코스이다. (예전에는 밑 섬을 도는 코스였다고 한다) 지도가 말해주듯이 해안 산악코스..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