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항공사 티케팅 시 주의 사항

나도처음이야 2023. 8. 20.
반응형

항공사 티켓팅 시 주의 사항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시간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국제공항은 독보적인 위치를 자랑하는 인천공항 있습니다.

물론 김포 및 김해 공항 및 소규모 공항등도 있지만, 전 세계를 아우르는 공항은 여전히 인천국제공항이 한국에서는 주요한 포인트입니다.

 

한국분들이 인천공항을 이용 시에는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필자가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 것은 바로 '시간'입니다. 물론 여권 및 기타 여행 리스트를 준비하는 것도 필요하나

이런 것들은 개인적으로 챙겨야 할 것 들입니다.

하지만 티켓팅을 위해서 최소 비행장에는 특히 국제선일 경우는 2시간 정도의 여유를 추천드립니다.

국제선의 경우 여러 가지 변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한국의 인천국제공항의 서비스는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에 못지않게 훌륭합니다.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을 서비스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한국 자국민이라면, 그나마 인천공항은 비 행출국 시간 1시간 30분 혹은 2시간 여유를 두고 오시더라도 큰 무리는 없을 겁니다. 솔직히 1시간 전에만 오더라도 마음이 급해지겠지만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다른 여러 가지 시나리오가 펼쳐집니다.

해외에서 국내 항공을 이용하는 경우가 아닐 때는 더욱 그러합니다. 비행기가 연착될 수도 있고 공항에 여러 가지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갑자기 항공기 탑승 게이트가 변경되기도 합니다. (해외 항공의 경우 게이트에 따라 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이 많이 소요 되겠죠?)

그렇기에 이런저런 상황을 다 고려한다면 해외에서는 최소 2시간 정에는 와서 티켓팅을 마치고 짐을 부쳐야겠습니다.

한국도 동일하게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해외여행이 처음이시라면, 마음을 편하게 여유롭게 가지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티켓팅도 편하게 하시고, 출입국 심사도 편하게, 그리고 면세점도 즐겁게 이용하시는 겁니다.

해외 여행이 처음이시더라도 혹은 자주 가시더라도 모든 경로는 똑같습니다.

 

1. 티켓팅 : 좌석을 발부받고, 짐을 부치게 됩니다. 물론 온라인 티켓팅도 있지만 짐을 부쳐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2. 출입국 심사: 출입국 심사는 필수입니다. 이 단계에서 가방 검사가 일어날 수도 있고 여러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비행시간에 너무 촉박하면 좋지는 않겠죠?

 

3. 면세점 

솔직히 티켓팅 및 출입국 심사를 마치면 출국 심사는 모두 마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의약품, 로밍 서비스 및 기타 여러 사항들을 체크할 수 있지만 티켓팅과 출국심사가 해외여행을 나가기 전필수 경로입니다. 이 단계를 거치고 나면 출국 게이트 좌석에 앉아서 그저 편히 탑승 순서를 기다리는 것이 다입니다.

그렇기에 그전에 면세점을 둘러보면서 개인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세점의 숨은 비밀 중 하나는 

무조건 모든 물품이 다 싸다는 것은 아닙니다. 해외의 경우 오히려 시내 나 현지 생활 샵이 더 싼 경우도 많습니다.

다만 술과 담배는 현지 가격보다는 무조건 싸기 때문에 면세점에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해외여행 출국 티켓팅 시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하나!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해서 편하게 티켓팅 - 출입국 심사 - 개인 용무 - 면세점을 즐기자입니다.

여러분의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쓰는 저는 지금 또 한 번의 독일 여행을 준비 중입니다.

여행은 여러분의 삶에서 행복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