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한다.
2.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한다.
(스크립트는 영화의 대본이라고 손쉽게 생각하자)
3.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터 스크립트를 만든다.
(비행기 게임시 적군이 되겠다)
4. UI 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5.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한다.
게임의 규모에 따라, 컨트롤러 스크립트 -> 제너레이터 -> 감독 스크립트 순서로 나아간다.
# 유니티 교과서 학습 내용 중...
항상 이런 큰 틀을 두고 게임을 설계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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