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베트남 다낭 꼭 가봐야할 곳 - 다낭 대성당

나도처음이야 2024. 6. 19.

베트남 인들의 종교비율은

무종교 70% 불교 14.9% 기독교 8.5%(가톨릭 7.4%, 개신교 1.1%) 정도이다. 무종교는 대부분 전통적인 유교사상에 기반을 둔다. 한국처럼 제사도 지내고 신전을 모시기도 한다. 특히 관우신전은 베트남에서도 신격화하여 모시고 있다.

베트남에서의 가톨릭은 3번째로 포지션 된 종교로, 베트남의 인구(9,819만)를 생각하면 그리 적은 수치는 아니다.

다낭 여행중 가톨릭 신자 혹은 신자가 아니더라도 다낭 대성당은 찾아볼만하다. 

핑크색상의 고전고딕 건축으로 프랑스 식민시대였던 1923년 2월착공해 1924년 3월 완공된 성당이다.

 

핑크색으로 지어진것 이외에도, 성당 꼭대기에는 수탉모양의 파뢰침이 있다.  그래서 수탉성당이라고도 불린다. 밤에는 예쁜조명들이 성당을 더 아름답게 빛내어 준다.

다낭 대성당의 야경

 

 

시내 중심에 위치한 다낭 대성당.

다낭을 여행 중이라면 또 하나의 랜드마크 "다낭 대성당"을 추천한다.

 

 

베트남 다낭 꼭 가봐야 하는 곳- 랜드마크 용다리

베트남 다낭 여행의 핫 플레이스 중 한 곳은바로 다낭 시가지에 위치한 용다리. 영문명으로도 Dragon bridge이다.용을 특히나 좋아하는 베트남 인들에게는 가장 잘 어울리는 랜드마크가 아닐까 생

soo0100.tistory.com

 

 

베트남 다낭 꼭 가봐야 하는 곳- 미케비치 해변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6대 해변중 한곳으로 지정된 다낭 미케비치 해변. 20KM가 넘는 모래사장의 긴 해변은 국내에서는 보기 장관을 만든다. 긴 해변을 따라 여러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조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