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천연 설탕

나도 처음이야 2019. 11. 20.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 인도네시아의 꿀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넓은 대지는 축복의 자원을 쏟아 내고 있죠... 커피 , 꿀,,, 그리고 천연 설탕 까지...

 

사실 인도네시아는 설탕 정제 기술이 한국 처럼 발달되지 못해서

현지 설탕들은 고가이며,  한국 설탕에 비해 알갱이가 크고 부드럽지 못합니다.

그렇기에 현지인들은 천연 설탕을 음식에 넣어서 조리합니다.

 

반대로, 천연 설탕이 건강에는 더 좋겠죠 ^^

인도네시아 여행을 가면 면세점이나 백화점에 들려서 선물 혹은 쇼핑을 하게 될 겁니다.

참고로, 자카르타 공항 면세점은 인천공항이나 싱가포르 공항처럼 크지 않고 물건이 많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현지 여행 시 마트 등에서 선물을 구매한다면 조금 더 경제적이며, 좋은 제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전 현지 한국인 사장님의 추천으로 마트에서 천연 설탕을 사게 되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어로 GULA는 설탕이라는 뜻입니다.

참고로, 하가처럼 둥글게 생겼는데요.. 야자수 수액을 받아서 끓인 후 대나무 통에 식혀서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많이 달지 않고 적당하게 음식의 맛을 살려주는 건강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합니다... 하기 천연설탕 3덩어리가 한국돈으로 약 430원 정도입니다. 

음식에는 조금씩 갈아서 넣으면 됩니다. 커피에도 넣는다고 하네요.

 

이젠 인도네시아에 가시면, 몸에도 좋은 천연 설탕 꼭 사 와야겠죠... 추천드립니다.

 

Palm Sugar 야자 설탕 / 인도네시아 음식 / Indonesian Food / JAVA, INDONESIA  만드는 방법 영상

 


https://soo0100.tistory.com/855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krupuk udang

krupuk udang 인도네시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제품은 바로 #루왁커피 일 것이다. 필자 역시 이번 여행에서도 어김없이 루왁커피를 사 왔다. 하지만, 이번 비즈니스 트립에서는 한식당을 운영하시는 현..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59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꿀

10여년만에 비지니스 트립으로 다시 인도네시아를 찾았다. 이번에는 현지 한식당을 운영하시는 한국 여사장님의 추천으로 현지 마트에서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하지만 한번 알면 꼭 사간다는 제품들을 추천받았다...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68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히말라야 스킨 크림.

이 제품 역시, 인도네시아 현지 한국인 사장님의 추천으로 사게되었다. 히말라야 크림 이다. 실제 히말라야 산맥의 허브등을 채취 하여 만든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한다. 인도네시아 생산품은 아니지만, 사장님 말..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69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PONDS OIL CONTROL

인도네시아 비지니스 트립 중 현지 한국인 여사장님이 현지인들만 아는 그러나 한국인들이 오시면 꼭 사가야 할 것들을 집어 주신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OND'S OIL CONTROL 이다. 폼 클렌징이라고 생각 하면 좋으..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73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커피

그렇다... 인도네시아 하면 커피 다. 많은 관광객들이 구매하는 커피는 당연 루왁 커피이다. 커피는 지구의 적도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경도의 국가들에서 생산되는 커피가 양질로 손꼽힌다. 하기의 커피 밸트가 이..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