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krupuk udang

나도 처음이야 2019. 11. 9.
반응형

krupuk udang

인도네시아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제품은 바로 #루왁커피 일 것이다.

필자 역시 이번 여행에서도 어김없이 루왁커피를 사 왔다.

 

하지만, 이번 비즈니스 트립에서는 한식당을 운영하시는 현지 여사장님의 추천으로 

현지인들이 즐겨먹고, 실제 관광객들이 잘 모르는 그러나 꼭 이것만은 필수로 챙겨가야 하는 제품들을 추천받았다.

먼저 첫 번째로, "크루푹 우당" 이란 제품이다. 

하기 위키백과사전의 내용처럼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이며, 새우 크래커이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한국의 새우깡과 매우 비슷한 맛이 난다.

사진을 보자~

 

########################################################################################

새우 크래커

음식설명

영어에서 번역됨-새우 크래커는 전분과 새우로 만든 튀김 간식입니다. 새우 크래커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흔한 간식이지만 서부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동아시아 요리에 적용되었습니다. 비슷한 음식으로는 Kappa Ebisen과 Saeukkang도 있습니다. 위키백과(영어)

원래 설명 보기

주재료: Deep fried dried starch and other ingredients, the most popular is prawn

제작사: 전통 음식

서빙 온도: 실온

변용 음식: Different variations according to 식재료

원산지: 인도네시아

 

########################################################################################

한봉의 대체적인 가격은 2,000~3,000 원 정도이다.

생필품 매장에 따라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매우 저렴한 인도네시아 국민 과자이다.

과자 이지만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름에 튀겨야 한다.

 

기름에 튀기에 되면, 이 작은 한 봉지의 부피가 엄청 많은 과자를 생산해 낸다.

조금 과장을 하자면 이거 한봉이면 한 달 정도는 먹을 수 있다. ^^;

소량을 일부 덜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앞뒤로 뒤집으면서 볶는다.

짜잔~~~ 완성... 아이들 간식으로 100점 만점의

인도네시아 새우 크래커가 완성된 순간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한다.

아빠~ 또 사 와... 이런다... 다음에 가면 여러 봉을 사 와야겠다.  아이가 잘 먹으니 너무 좋다. ^^

 

요리법 유투브 보기

 

https://soo0100.tistory.com/859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꿀

10여년만에 비지니스 트립으로 다시 인도네시아를 찾았다. 이번에는 현지 한식당을 운영하시는 한국 여사장님의 추천으로 현지 마트에서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하지만 한번 알면 꼭 사간다는 제품들을 추천받았다...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67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천연 설탕

앞선 포스팅에서 인도네시아의 꿀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넓은 대지는 축복의 자원을 쏟아 내고 있죠... 커피 , 꿀,,, 그리고 천연 설탕 까지... 사실 인도네시아는 설탕 정제 기술이 한..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68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히말라야 스킨 크림.

이 제품 역시, 인도네시아 현지 한국인 사장님의 추천으로 사게되었다. 히말라야 크림 이다. 실제 히말라야 산맥의 허브등을 채취 하여 만든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한다. 인도네시아 생산품은 아니지만, 사장님 말..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69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PONDS OIL CONTROL

인도네시아 비지니스 트립 중 현지 한국인 여사장님이 현지인들만 아는 그러나 한국인들이 오시면 꼭 사가야 할 것들을 집어 주신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OND'S OIL CONTROL 이다. 폼 클렌징이라고 생각 하면 좋으..

soo0100.tistory.com

https://soo0100.tistory.com/873

 

인도네시아에서 꼭 사와야 할 것들... 커피

그렇다... 인도네시아 하면 커피 다. 많은 관광객들이 구매하는 커피는 당연 루왁 커피이다. 커피는 지구의 적도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경도의 국가들에서 생산되는 커피가 양질로 손꼽힌다. 하기의 커피 밸트가 이..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