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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키보드로 캐릭터 움직이는 방법(4방향)

나도처음이야 2024.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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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이다.

방향키 상하좌우에 따라서 자동차 이미지가 해당 방향으로 움직인다.

자동차 이미지를 씬뷰에 배치한뒤, 스크립트 코드를 자동차 오브젝트에 적용한다.

 

C#코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KeyInputMov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2;
    float x = 0;
    float y = 0;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Update");
        //키 입력없을때는 정지하기 위해서
        x = 0;
        y = 0;
       //오른쪽 방향키 입력시
       if(Input.GetKey("right")){
            x = speed;
        }
        //왼쪽 방향키 입력시
        if (Input.GetKey("left"))
        {
            x = -speed;
        }
        if (Input.GetKey("up"))
        {
            y = speed;
        }
        if (Input.GetKey("down"))
        {
            y = -speed;
        }
    }
    private void FixedUpdate()
    {
        //좌표점 이동 하기
        transform.Translate(x/50, y/50, 0);
    }
}

 

- Update() 함수에서 키 입력 구현을 한다. 

   그 이유는 고정적으로 1초에 50번만 실행하는 FixedUpdate()함수는 키보드 입력값을 놓칠수도 있기에

   Update()함수에서 입력에 키 값에 따라 x,y 좌표점을 설정한다.

- 키 입력을 없을때는 x,y 값을 0으로 초기화 해야지만 캐릭터 가 계속해서 움직이지 않는다.

- FixedUpdate()에서는 실제로 좌표점 이동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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