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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로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이다.
방향키 상하좌우에 따라서 자동차 이미지가 해당 방향으로 움직인다.
자동차 이미지를 씬뷰에 배치한뒤, 스크립트 코드를 자동차 오브젝트에 적용한다.
C#코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KeyInputMov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2;
float x = 0;
float y = 0;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Update");
//키 입력없을때는 정지하기 위해서
x = 0;
y = 0;
//오른쪽 방향키 입력시
if(Input.GetKey("right")){
x = speed;
}
//왼쪽 방향키 입력시
if (Input.GetKey("left"))
{
x = -speed;
}
if (Input.GetKey("up"))
{
y = speed;
}
if (Input.GetKey("down"))
{
y = -speed;
}
}
private void FixedUpdate()
{
//좌표점 이동 하기
transform.Translate(x/50, y/50, 0);
}
}
- Update() 함수에서 키 입력 구현을 한다.
그 이유는 고정적으로 1초에 50번만 실행하는 FixedUpdate()함수는 키보드 입력값을 놓칠수도 있기에
Update()함수에서 입력에 키 값에 따라 x,y 좌표점을 설정한다.
- 키 입력을 없을때는 x,y 값을 0으로 초기화 해야지만 캐릭터 가 계속해서 움직이지 않는다.
- FixedUpdate()에서는 실제로 좌표점 이동을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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