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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4 방향키로 움직인다.
이전 시간과는 달리 좌우 방향키를 입력 시 차의 방향이 전환된다.
방향이 전환되는 주요코드는 바로 SpriteRenderer의 flip 속성이다.
this.GetComponent <SpriteRenderer>(). flipX = flip;
예제코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KeyInputMov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2;
float x = 0;
float y = 0;
bool flip = false;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Update");
//키 입력없을때는 정지하기 위해서
x = 0;
y = 0;
//오른쪽 방향키 입력시
if(Input.GetKey("right")){
x = speed;
flip = false;
}
//왼쪽 방향키 입력시
if (Input.GetKey("left"))
{
x = -speed;
flip = true;
}
if (Input.GetKey("up"))
{
y = speed;
}
if (Input.GetKey("down"))
{
y = -speed;
}
}
private void FixedUpdate()
{
//좌표점 이동 하기
transform.Translate(x/50, y/50, 0);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flip;
}
}
지난 시간과 동일한 설명은 생략하고
실제 좌표를 움직이는 FixedUpdate() 함수에서 좌우 방향키에 따라 flipX 속성을 사용했다.
flipX는 좌우 반전, flipY는 상하 반전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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