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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키보드로 캐릭터 움직이는 방법(2) - 이미지 좌우 뒤집기

나도처음이야 2024. 1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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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4 방향키로 움직인다.

이전 시간과는 달리 좌우 방향키를 입력 시 차의 방향이 전환된다.

 

방향이 전환되는 주요코드는 바로 SpriteRenderer의 flip 속성이다.

this.GetComponent <SpriteRenderer>(). flipX = flip;

 

예제코드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KeyInputMov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2;
    float x = 0;
    float y = 0;
    bool flip = false;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bug.Log("Update");
        //키 입력없을때는 정지하기 위해서
        x = 0;
        y = 0;
       //오른쪽 방향키 입력시
       if(Input.GetKey("right")){
            x = speed;
            flip = false;
        }
        //왼쪽 방향키 입력시
        if (Input.GetKey("left"))
        {
            x = -speed;
            flip = true;
        }
        if (Input.GetKey("up"))
        {
            y = speed;
        }
        if (Input.GetKey("down"))
        {
            y = -speed;
        }
    }
    private void FixedUpdate()
    {
        //좌표점 이동 하기
        transform.Translate(x/50, y/50, 0);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X = flip;
    }
}

 

지난 시간과 동일한 설명은 생략하고

실제 좌표를 움직이는 FixedUpdate() 함수에서 좌우 방향키에 따라 flipX 속성을 사용했다.

flipX는 좌우 반전, flipY는 상하 반전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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