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로 사용될 이미지를 씬뷰에 올려놓고,
C#코드를 작성한다.
회전을 위한 핵심 코드는 하기 한줄 이다.
this.transform.Rotate(0, 0, angle / 50);
유니티에서는 transform 객체는 자주사용되는 객체로 this 예약어로 언제든지 접근 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ransform 의 메소드인 Rotate() 함수는 x,y,z 축의 각도를 나타내는 인자값을 가진다.
2D 게임에서 캐릭터를 회전하기 위해서는 Z축을 회전하면 위와 같은 결과 물이 나온다.
코드를 살펴보자.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tat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angle = 90;
private void FixedUpdate()
{
this.transform.Rotate(0, 0, angle / 50);
}
}
FixedUpdate() 함수에서 캐릭터를 회전시킨다.
FixedUpdate() 함수는 1초에 50번 호출된다. 그렇기에 위 코드는 1초에 90도를 회전하라는 의미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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