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으로 캐릭터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캐릭터를 화면에 배치 한뒤, 스크립트에서 하기 코드를 작성한다.
1. Scene view 에 자동차를 배치하고, object 이름을 Car 로 변경한다
2. Car 오브젝트에 MoveY 라는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 MoveX.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oveY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1;
void FixedUpdate()
{
this.transform.Translate(0, speed/50, 0);
}
}
FixedUpdate()는 1초당 50번씩 고정호출 되는 함수이다.
this.transform.Translate() 함수의 첫번째 인자는 Y축 좌표값으로 이 함수를 반복호출 함으로써 Y 축으로 이동하게 되는 원리이다.
Y 축 1의 값은 Scene View 에서 한칸(하기 노란색 줄)을 의미한다.
이 코드에서는 1초당 한 칸씩 이동하게 된다. Y축의 값을 마이너스로 주면 반대로 이동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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