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기 처럼 오브젝트가 반전하기 위해서는
수평으로 이동하는 스크립트에 반전 스크립트를 적용해야 한다.
반전하기 스크립
특정한 시간이 되면 방향을 바꾸어 주는 내용이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lip : MonoBehaviour
{
public int maxCount = 50;
int count = 0;
bool flipFlag = false;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count = 0;
}
// 일정시간 마다 실행 = 50프레임.
void FixedUpdate()
{
count += 1;
if(count >= maxCount)
{
//방향을 전환한다.
this.transform.Rotate(0, 0, 180);
count = 0;
flipFlag = !flipFlag;
//현재 이미지를 Y축으로 뒤집기.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Y = flipFlag;
}
}
}
|
cs |
여기서 중요한것은 먼저 180도로 방향을 전환하는 코드이다.
this.transform.Rotate(0, 0, 180);
그 이후 거꾸러 뒤집힌 이미지를 Y축을 중심으로 flip 해주어야 한다.
this.GetComponent<SpriteRenderer>().flipY = flipFlag;
감사합니다 :)
반응형
'앱 만들기 > 유니티2D 게임 만드는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비주얼스튜디오 연동하기 IntelliCode 사용하기 (2) | 2021.06.01 |
---|---|
유니티- 키보드로 오브젝트 움직이기. 상하좌우 (2) | 2021.05.31 |
유니티-오브젝트 회전하면서 앞으로 이동하기 (1) | 2021.05.29 |
유니티 - 오브젝트 Y축으로 회전하기. (1) | 2021.05.28 |
유니티 - 오브젝트 Z축으로 회전하기. (2) | 2021.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