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애슬론

안동철인3종대회-7-전날 준비사항 체크-2

나도 처음이야 2019. 4. 21.
반응형

경기 전날에는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물론, 베테랑 및 고수분들중에는 한잔하시거나, 밤을 지새우면서 축제를 즐기는 시는 분들도 계신다.

하지만, 초보 및 입문자들이라면 

1. 전날 가능하다면 경기 설명회를 듣거나, 경기 코스를 전체적으로 한번 둘러보는것이 좋다.

   (경기 당일 코스별로 체력을 안배하고, 전략을 짜기에 아주 용이하다)

   (특히 반복된 코스를 도는 사이클의 경우는 몇바퀴를 도는지 코스는 어떤지를 파악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 참고로 안동대회는 사이클 4바퀴를 돌고 나서 바꿈터로 진입을 한다. 경기 당일 난 무척 당혹스러웠다...

2. 수영 공개훈련에 꼭 참석하는 것이 좋다.

   (수온 체크 및 해당 대회의 수영 코스에 몸을 적응해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3. 자전거 검차 후 바꿈터에 거치하는 대회장(통영)도 있고

   경기 당일 아침에 자전거를 거치하는 대회장(대구, 안동)이 있다.

   둘 다 최종적으로 사이클의 공기압 및 사이클 배번 표를 꼼꼼히 부착한다.

4. 수령품을 잘 정리하고, 헤라 번호표는 당일 혹은 전날 몸에 새기고 잔다.(전날 새 기고자면 밤새 잘 지워진다 ^^;)

   백팩에 슈트와 사이클 용품 및 러닝 용품을 미리 준비해 넣어 둔다. 

5. 마지막으로, 잠이 잘 안 오겠지만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보통 철인대회의 바꿈터 개방시간은 오전 6시 30~7시 30 정도로

매우 이른 시간이기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안동 철인 3종 대회의 바꿈터 개방시간은 오전 5시~6시 30분까지이다.

 

코스 및 경기시간

 종목 시간 경기코스 
 수영-SWIM      (1.5km)  07:00~07:10 안동강변 다목적 광장 (750m 2회전)
 사이클-BIKE     (40km)  07:20~09:30 다목적 광장-안동대교 남단 교차로-안동대교북단 교차로-어가골 교차로-영가대교 북단교차로-영호대교북단교차로-낙천교북단교차로 우회전-용정교 북단교차로 우회전-용정교남단교차로우회전-영호대교 교차로우회전-영호대교북단 교차로 유턴-영호대교 남단교차로 우회전-영가대교 남단교차로 우회전-영가대교 북단 교차로 유턴-영가대교 남단 교차로 우회전-안동강변다목적 광장 (13.4km---3회전)
 달리기-RUN       (10km)  08:20~10:40 안동강변 다목적 광장 자전거 길-영가대교-영호대교-변변천 뚝방길 남단 유턴(5km 2회전)
 

 

 

안동철인3종-8-경기 당일아침 - 바꿈터로...

경기 당일 아침 - 바꿈터로... 8월 20일(일) 아침이 밝았다. 날씨는 조금 흐린듯하다. 이른 바꿈터 시간으로 오전 5시에 모두 기상을 하기로 했다. 세면 후 선배분들과 인사를 나누고, 간단한 아침식사를 한다. 경..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