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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과정 1편
제작과정 2편
안드로이드로 게임을 만드는 일이 그리 쉬운 일 만은 아니다.
전편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게임엔진이 요즘같이 매우 잘되어 있는 이 시대는 말이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코드만으로 비행 슈팅게임을 만들기로 마음을 먹었기에,
끝까지 완주를 해보려 한다.
2편에 이어 드디어 적군이 나오기 시작한다.
하지만, 적군이나 아군이 총알에 맞거나 충돌하여도 죽지 않는다.
바로, 충돌 검사라는 알고리즘이 들어가야 한다.
이런 충돌 검사를 편히 해주는 게임 엔진이 이럴땐 매우 부럽다...
안드로이드에선 한땀 한 땀 장인정신으로 코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코사인, 사인 함수가 나오니 다시 수학책을 들어야 한다
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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