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라이프가드

라이프가드 발급 기관

나도 처음이야 2021. 2. 28.
반응형

라이프가드는 자격증 취득 후 3년 + 1년 유예기간  최대 4년마다 라이선스 갱신이 필요합니다.

갱신을 위해서는 재강습을 받아야 하는데요

재 강습은 하루 8시간으로 크게 CPR(심폐소생술)과 수중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 대한민국 라이프가드 자격증 발급 허가 기관은 하기와 같습니다.

 

인명구조요원 교육기관 | 해양경찰청 수상레저종합정보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1회 오류) [힌트입력] 을 통해 확인번호를 다시 확인해 주세요 ※ 확인번호 5회 오류 입력 시 조종면허시험장

boat.kcg.go.kr

[ 해양 경찰청 제공]

이중 가장 공신력이 있는 자격증이 바로 "대한적십자사" 라이프 가드입니다.

수영장에서도 가장 인정해주는 자격증이죠. 세월이 흘러 흘러 예전만큼은 아니더라도, 여전히 대한 적십자 라이프가드는 타 단체와는 다른 교육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 힘들다는 이야기죠. ㅋ

수상, 육상 교육을 병행하기에

발이 닿이는 일반 수영장에서만 교육을 받는 일부 단체 와는 사실상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교관들의 매서운 눈초리는 설사 어느 정도는 재입대 한 기분마저 들게 합니다.

아직도 여자분들 중에서는 우시는 분들도 계시고, 교육 중도 탈락자들도 20~30%정도는 발생하죠.

하지만 그만큼 공신력과 자긍심을 두는 단체이기에 자격증 취득을 원하신다면

대한 적십자 라이프가드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갱신 교육시 주의사항이 있다면,

라이프가드 단체별로는 갱신 교육을 크로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단체 간에 자격증을 인정해주는 것이죠. 

자격증을 A 라는 단체에서 발급받았지만 갱신은 B 라는 단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적십자만은 타 단체 자격증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타 단체 라이프가드로는 대한 적십자 갱신 교육을 받을 수 없습니다. 물론 적십자 라이프가드 도 타 단체에서 갱신 교육을 받을 수는 있으나 다음 갱신부터는 대한적십자 라이프가드 교육에 참여 불가합니다.

대한 적십자 라이프가드 분들도 주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한번 적십자는 영원한 적십자" 같네요. 이상 ROKMC 주인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다음편에서는 적십자 라이프 가드 갱신교육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프가드] - 라이프가드 재강습 후기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