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일 부터 유튜브 shorts 영상에도 광고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틱톡과 같은 짧은 영상컨텐츠 소비가 늘어가는 현재의 실태를 반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유튜브 shorts 에 적용되는 광고 수익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하기와 같습니다.
1. 구독자 수 1,000명 + Shorts 조회수 1,000만회
- Shorts 영상의 조회수가 일반 영상보다 높다하더라도 1,000만회는 사실 높게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기존 긴 영상의 광고수익 창출 조건을 만족하면 Shorts 크레이터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수익을 정산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2. 구독자 수 1,000명 + 조회시간 4,000시간
- 기존 긴 영상으로 수익창출 조건을 달성하셨던 분들이라면 Shorts 컨텐츠로 한번 더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물론, 위 기준은 유튜브 정책에 맞는 컨텐츠여야만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관련 기준 및 수익 배분의 세부 사항은 하기 유튜브 공식 영상에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IT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AI Bard 와 ChatGPT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1) | 2023.05.19 |
---|---|
크롬 자동번역 해제하기 (2) | 2023.04.19 |
Chat GPT 와 구글번역 비교 (2) | 2023.02.17 |
OBS 마우스커서 없애기. (4) | 2023.01.20 |
사운드 편집 사이트 (2) | 2022.12.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