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화면을 전환하는 주요한 스크립트는 하기와 같다.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SceneManager.LoadScene(<씬 이름>);
물론 게임 내에서 여러 이벤트에 따라 씬이 전환되겠지만, 오늘은 마우스 터치시 전환되도록 해보자.
그러기 위해서는 OnMouseDown()에 전환코드를 적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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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OnMouseDown_SwitchScene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sceneName;
// 마우스 터치시 void OnMouseDown()
{
//씬을 전환하자.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cs |
//씬을 전환하자.
SceneManager.LoadScene(sceneName);
sceneName 은 Inspector View 에서 설정을 해주면 된다.
이 코드는 여러 화면의 각기 다른 오브젝트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적용된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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