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광고를 붙이듯, 모바일 앱 에서도 여러 광고를 붙일 수 있다.
그 중 오늘은 전면 광고를 다루어 본다.
전면 광고는 화면 전체를 덮는 광고로, 주로 게임에서 다음 레벨로 넘어갈때 혹은 앱에서 특정 시나리오를 수행 하고
자연스럽게 화면이 전환 될때 사용하는 된다.
애드몹에서 광고 ID를 생성 했다는 가정아래, 소스를 구현해보자.
모든 애드몹 광고는 하기의 세팅을 기본으로 하기에 우선 기본 세팅 방법 부터 포스팅 해본다.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build.gradle (Moudul :app) 의 기본 사항들을 체크 해본다.
애드몹에서 제공하는 모든 광고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하기 조건을 만족해야 한다.
기본 요건
- Android 스튜디오 3.2 이상 사용
- minSdkVersion 16 이상
- compileSdkVersion 28 이상
* build.gradle (Moudul :app)
android {
compileSdkVersion 29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bluemooninsea.soo.fullads"
minSdkVersion 16
targetSdkVersion 29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x.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
.
.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implementation 'androidx.appcompat:appcompat:1.0.2'
implementation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ads:19.3.0'
}
이는, 애드몹 SDK 가 업데이트 될때 마다 변경이 될 수 있기에
구글 개발자 페이지를 항상 참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AndroidManifest.xml 업데이트
<manifest>
<application>
<!-- Sample AdMob App ID: 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ads.APPLICATION_ID"
android:value="ca-app-pub-xxxxxxxxxxxxxxxx~yyyyyyyyyy"/>
</application>
</manifest>
테스트 시에는 위와 같이 설정한다.
물론, 앱을 릴리즈시에는 애드몹에서 만든 앱 ID 를 대신 넣어주어야 한다.
3. MainActivity
package ...
import ...
import com.google.android.gms.ads.MobileAds;
import com.google.android.gms.ads.initialization.InitializationStatus;
import com.google.android.gms.ads.initialization.OnInitializationCompleteListener;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MobileAds.initialize(this, new OnInitializationComplete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InitializationComplete(InitializationStatus initializationStatus) {
}
});
}
}
위와 같이 광고가 적용될 액티비티의 onCreate() 함수에서
광고 초기화 동작을 부분을 적용시켜 준다. 위 는 애드몹 코드를 그대로 적용하자.
이것으로 애드몹 광고를 앱에 달기 위한 기본 작업은 모두 마무리 되었다.
이젠, 배너 광고 중
전면 배너 광고를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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