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폰트 이외에
개발자가 외부 폰트를 자신의 앱에다가 적용하려고 할 때 하기처럼 작업을 해주자.
우선, 프로젝트 폴더의 main 폴더 안에 assets 라는 폴더를 만든다.
그리고 fonts 라는 서브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자신이 원하는 font 파일을 넣어주면 된다.
필자는 독도 무료폰트를 적용하기로 한다.
게임이 1942 독도인 만큼 ^^
OR
하기 경로로 Assets Folder 를 만들고 폰트를 넣어두자.
리소스 준비 작업은 끝~
그러면 이젠 소스에서 폰트를 불러오는 작업을 해보자.
// 폰트 설정을 위한 참조 변수를 선언. // 자신이 원하는 함수에서 폰트를 불러오면 된다. textSliding = (TextView)findViewById(R.id.slidingText); // 텍스트 뷰에 폰트를 설정한다. textSliding.setTypeface(mfont); textSliding.setText(slidingText[num]); |
위 와 같이 구현을 해주면, 독도 폰트가 하기 영상처럼
내가 원하는 특정 TextView 에 잘 적용이 됨을 확인 할 수있다.
* 독도체가 적용된 인트로 와 게임 화면.
다음 포스팅에서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 추천하고 있는
외부폰트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감사합니다.
'앱 만들기 > 안드로이드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랜덤 함수...Random() (6) | 2020.06.25 |
---|---|
안드로이드 외부 폰트 적용하는 방법-2 (2) | 2020.06.15 |
갤러리 뷰 만들어보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5) | 2020.06.11 |
custom toast 만들기 (4) | 2020.06.08 |
BGM 사운드 루프 ( 자연스럽게 반복 시키기) (8) | 2020.05.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