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extView 에서 리소스의 주소값을 바로 할당하여 텍스트를 출력 할 수도 있습니다.
하기 처럼 말이죠.
infoText.setText(R.string.Where);
하지만,
해당 텍스트를 여러 곳에서 사용하거나 setText 안에서 여러번 사용해야 된다면
String 에 저장하여 재 사용하는 것이 편리 합니다.
실제로
infoText.setText(R.string.Where + " " + R.string.Where);
이렇게 코딩하면 텍스트를 두번 출력되는아니라, 리소스의 주소값이 두번 찍히게 됩니다.
우리가 원하던 작업 결과물이 아니죠?
결론인, 리소스에서 String 을 얻어오는 방법 입니다.
1
2
3
4
5
6
7
8
9
|
String titleFlag = getString(R.string.game_flag);
String trying = getString(R.string.game_Trying);
String avgPercentCorrect = getString(R.string.game_AVGPercentCorrect);
// 타이틀
resultTitle.setText(title);
// 해당 지역 시도 횟수
textView4.setText(title +" " + titleFlag+": "+ tryNum + " " + trying );
// 해당 지역 평균 정답율
textView5.setText( title + " " + avgPercentCorrect + " : " + correctLocal
|
cs |
getString(R.string.game_flag);
Activity 내에서 getString() 함수를 사용하고, 리소스 아이디를 매개변수로 넣어주면 됩니다. 반환형인 String 데이터를 이용해서 유용하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지만,
1인 앱 개발자라면 필히 알아야 될 내용인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앱 만들기 > 안드로이드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의 기술 # 애드몹 전면 광고 만들기 (4) | 2020.09.25 |
---|---|
안드로이드의 기술 # 기본 다이얼로그 (2) | 2020.09.23 |
안드로이드의 기술 # 다른 Activity 변수,함수 호출하기. (4) | 2020.09.18 |
1인 개발자가 꼭 알아야할 안드로이드의 기술 #데이터 저장하기 (8) | 2020.09.15 |
안드로이드의 기술 # 버튼 이벤트 처리. (4) | 2020.09.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