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군 총알(미사일)을 그리고 화면 중앙으로 움직여본다.
화면 중앙에는 아군 비행체가 있다. 비행체는 지난시간 까지 구현한 키보드로 적군 총알을 피할 수 있다.
1. 적군 총알 불러오기
//미사일 이미지 로딩하기
var missile = new Image();
missile.src = "img/missile.png";
Image 객체를 사용해서 총알 이미지를 불러온다.
2. 총알 초기 좌표점 과 이동 값 설정하기
//여러개의 미사일 좌표점을 하나로 묶어서 관리.
//미사일 좌표 클래스 정의함.
var mP = {
x1 : 10 , y1 : 10 , mx1 : 10 , my1 : 10,
x2 : 850 , y2 : 10 , mx2 : -10 , my2 : 10,
x3 : 10 , y3 : 820 , mx3 : 10 , my3 : -10,
x4 : 850 , y4 : 820 , mx4 : -10 , my4 : -10,
}
- 객체 리터럴 방식으로 4개의 좌표점에 대한 초기 위치와 이동시의 x,y측 좌표값 수치값을 기재했다.
- x,y: 총알 초기 위치.
- mx,my : 한번에 이동하는 거리.
3. 화면에 총알 그리기
- drawScreen 함수에서 컨텍스트를 사용해서 미사일을 화면에 그린다.
//화면 그리기
function drawScreen() {
//웹 문서에서 캔버스 로딩하기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캔버스를 이용해서 컨텍스트 만들기
var context = canvas.getContext("2d");
//컨텍스트로 배경 이미지 그리기
context.drawImage(backImg, 0, 0);
//컨텍스트 로 적군 미사일 이미지 그리기
context.drawImage(missile, mP.x1, mP.y1);
context.drawImage(missile, mP.x2, mP.y2);
context.drawImage(missile, mP.x3, mP.y3);
context.drawImage(missile, mP.x4, mP.y4);
//컨텍스트로 아군 이미지 그리기
context.drawImage(player, pX, pY , 100, 80);
}
브라우저에서 확인한 결과는 하기와 같다.
다음 시간에는
타이머를 사용해서 총알을 화면 중앙으로 이동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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