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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에서는 배경화면을 만들었다.
이번 시간은 비행기를 화면에 그려본다.
1. 비행기 그리기
window.addEventListener("load",drawScreen);
var img = new Image();
img.src = "1942.png";
var x = 300, y = 200;
function drawScreen(){
//(도화지)캔버스 얻어오기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
//(펜)컨텍스트 얻기
var context = canvas.getContext("2d");
// 펜 색상 입히기
context.fillStyle = "#1100000";
// 네모 상자 그리기
context.fillRect(0, 0, 800, 600);
// 이미지 그리기
context.drawImage(img, x, y ,100,80);
}
비행기를 그리기 위해서 Image 클래스를 사용한다.
자바스크립트 이미지 로드 방법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바란다.
x, y 변수를 생성한 뒤 비행기 가 그려질 초기 좌표값으로 쓰일 위치를 저장한다.
drawScreen() 함수에서는 context.drawImage() 함수를 사용해서 비행기 이미지를 그린다.
결과 화면은 아래와 같다.
비행기가 화면에 그려졌다.
하지만, 비행기가 움직이지는 않는다. 비행기를 키 이벤트에 따라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 다음편에서는
추가 코드를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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