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자가정비)시마노 Di2 레버 뱃터리 용량체크 방법

나도 처음이야 2023. 2. 21.
반응형

자가정비 시마노 Di2 레버 배터리 용량체크 방법 입니다.

E-Tube 앱을 통해서도 레버의 배터리 용량을 체크할 수 있지만, 바로 레버의 작동을 통해서도

레버 배터리 용량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시마노 공식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로 배터리 용량에 따라 다른 LED 색상으로 정보를 표시해줍니다.

Di2 레버 LED 정보

레버에서 LED 작동 방법 입니다.

업/다운 시프트레버 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업다운 시프터 레버 

그러면, LED에 불이 잘 들어옵니다. 양쪽다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05를 포함한 Di2 레버는 모두 동일합니다.

업다운 시프터 레버를 누르면 LED 가 켜진다

 

 

Shimano Di2 집중 분석

일관성. 커스터마이즈 가능. 빠른 반응성. 직관적. 정밀성. 신뢰성. 원활함. 이 모든 단어가 Shimano의 Di2 무선 전자 변속 경험을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시된 SHIMANO 105 Di2 R7100 시리

road.shimano.com

참고로, 위 시마노 공식사이트에서는 Di2 배터리 성능을 하기처럼 발표하고 있습니다.

"Shimano Di2 배터리 수명 또한 동급 최고이며, 메인 전원 1회 충전 시 약 1,000킬로미터를 걱정 없이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무선 전자 변속 시스템과 달리 1개의 배터리만 충전하면 되고 충전을 위해 자전거에서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변속 레버 안에 위치한 작은 교체형 CR1632 코인 셀 배터리는 최대 3년 동안 지속됩니다.) 그리고 가능성이 적기는 하지만 충전량이 부족한 경우 앞변속기가 먼저 변속을 중단하고 뒷변속기 변속으로만 집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Shimano Di2가 설정됩니다. "

 

레버 배터리 역시 3년. 정말 잊고 타도 무리가 없겠습니다.

참고로 105 Di2 는 듀라에이스, 울테그라 와 다르게 CR1632가 2개 장착되기에 이렇게 오랜기간 사용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집으로 복귀한 후 변속 케이블 유지보수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Shimano Di2 셋업은 매우 쉬우며(콕핏이 무선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적절히 조정하면 앞으로 몇 년 동안 조정 상태가 유지됩니다. 라이더는 자전거 라이딩만 즐기면 됩니다."

 

위 구문 처럼 라이더는 자전거 라이딩만 즐기면 됩니다.

라는 표현이 참 좋습니다. ^^

즐거운 라이딩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