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애슬론

12-수영 - 철인3종 슈트 구매하기

나도 처음이야 2017. 12. 25.
반응형

 

철인 선배의 말 : 수영 경기에 나가려면, 슈트가 있어야 됩니다.

요즘은 수영 1.5KM 만 생각하다가 그 말을 듣고서는  잠깐 아차!

왕초보라서 그냥 수영복만 입고 나가려고 했었나 보다 난.

참고로, 동호회 선수들은 슈트가 의무라고 한다. 선수들은 자유라고 하나, 부력 및 체온 유지 등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거의 입는 것 같다.  

철인 선배들에게 문의 결과, 이월 상품중에도 괜찮은 상품이 많다고 한다.

그중 2XU 상품이 괜찮다고 해서, 고심 고심 끝에 15년도형 하기 제품을 구입했다.

22만원!  일반 수영복만 구매해본 나로서는 큰 금액이라서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향후 대회들 특히 바다수영이 있는 대회를 생각해서 구매버튼을 누르게 된다.(178CM, 78KG 인 나는 MT사이즈를 구매했다)

2017년 11월 통영 대회 시, 178CM, 73KG, 가슴둘레 100의 신체에서도 잘 맞았습니다.

참고로, 철인 선배들이 슈트 중 민소매 스타일(어깨가 드러나는) 은 가격이 조금 저렴하더라도

긴팔을 사라고 한다.4계절을 생각한다면 긴팔이 유용하 다는 것이다. 가을만 돼도 민소매는 바닷물에서 체온을 유지하기가 힘들다고 한다. 

 

Mans R:3 Race Wetsuit_MEN2XU 철인3종 슈트(2015년형)
 
상품명 Mans R:3 Race Wetsuit_MEN
2XU 철인3종 슈트(2015년형)
정상가 550,000원
판매가 220,000원

참고로, 2XU 슈트의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인터넷에 좋은 내용이 있어서 공유드린다.

사실, A-1 이월 제품(18만 원)을 구매하려고 했다가,  하기 표를 보고 R-3로 맘을 정했다.

슈트가 드디어 도착했지만, 입는 방법과 관리방법도 몰라서 난처했는데, 철인 선배들이 이런 나를 위해서 클럽 내 공동 수영훈련을 열어주신단다.  돌아오는 일요일 50M 풀장에서 드디어 슈트를 입어보는구나...

 

1. 2XU 슈트의 종류



종 류 Type 재질,두께 사용자 Level 소비자가격 비 고
X-3 긴팔 2~4m/m,최고급 네오프렌  엘리트~프로    일본Yamamoto
V-3 긴팔 2~4m/m,고급 네오프렌 엘리트~프로   일본Yamamoto 
R-3 긴팔 2~4m/m,고급 네오프렌 중급   일본Yamamoto 
A-1 긴팔 2~4m/m,일반 네오프렌 초급   일본원단
ST3 민소매 2~4m/m,일 네오프렌 초급~엘리트   일본원단

  2. 슈트의 선택기준

일본제 최고급 네오프렌 원단을 사용하여 수영시 물과의 마찰저항을 줄여 20% 속도
증진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특히,인체의 수영 동선반경을 컴퓨터 시믈레이션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재단을 통하여 고품질의 접합
기술을 자랑하며 착용시 최적의 편안함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부문별로 2~4m/m의 재질을 사용하여 수영시 인간의 피부와 같은 신축,팽창을함으로서
최적의 수영조건을 제공합니다.
  3. 사이즈 선택

제품의 사이즈는 XS,S,M,L...4,5,6,7,8,9,10.MT 로서 12종류로 생산되어 사용자
의 신체기준에 최적의 사이즈로 결정하실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사이즈 결정은 사용자의 운동경력,연령,신체조건을 고려하여 아이언맨샵의 오랜경험에서 
결정되어 공급됩니다.
 4. 타 회사 제품과의 비교 및 국내 맞춤 슈트

좋은 제품은 최상의 선수들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순간의 시간차 싸움이 적용되는 최후의 승부사는 최상의 체품을 고집합니다.
세계적  최고의 선수들이 대회장 수영 스타트 지점에 서있습니다.
2XU는 특히, 2004 아테네 올림픽의 금,은메달을 획득한 카터,톡트리선수가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타 제품을 비방하기보다는 감히 비교 대상에서 제외 시켜줄 것을 요청합니다.
그것은 험한 몸싸움이 적용되는 그곳 수중에서 여러분의 안전을 지켜줄 것이기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2017 통영 국제 트라이애슬론 대회 슈트 착용샷 바로가기

 

통영 철인 3종대회 - 수영 공개훈련.

통영 철인 3종 대회 - 수영 공개훈련. 10월 28일 수영 공개훈련을 위한 연습장이 개방되었다. 장소는 통영 트라이애슬론 광장! 내일 코스대로 연습을 할 수는 없지만, 삼각 대형으로 설치된 임의 구간에서 실전을..

soo0100.tistory.com

 

 

 

13-수영 - 철인3종 슈트 입는 방법!

50M 풀장에서, 철인 선배분들과 수영 공훈이 시작되었다. 슈트를 입는 방법부터 교육을 받는다. 맨몸에 맨손으로 슈트를 입기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니다. 고무 재질의 외부와 부드러운 스펀지 같은 내부 재질이 피..

soo0100.tistory.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