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What 과 That 이 헛갈릴때

나도 처음이야 2022. 7. 24.

What과 That 이 헛갈릴 때 가 있다.

하기 문장을 보면서 정리 해보자.

 

I like a song that you are listening to

(나는 노래를 좋아해 네가 듣고 있는 그 노래를)

나는 너가 듣고 있는 그 노래를 좋아한다.

 

I like what you are listening to

나는 좋아해 ~것을 네가 듣고있는 

나는 너가 듣고 있는 것을 좋아해.

 

노래를 듣고 있는 상황이라는 가정 아래위 두 문장을 비교해보면

같은 말이다. 다만 That 은 명확히 하나의 노래가 어떤 노래인지 짚어서 말해준다.

 

What 은 ~ 것이라는 뜻으로 쓰이며,

what you are liestenning to는 네가 듣고 있는 것이다.

음악을 듣고 있는 상황에서 굳이 그 노래를 가리키지 않아도 (~것) 이 어떤 것인지는 말하는 사람이다 듣는 사람이나 다 알고 있다. 이럴 때는 What을 사용한다.

 

그럼 다음의 경우는,

I like that you are listening to the music

나는 좋아해 + 네가 음악을 듣고 있는 것을

나는 너가 음악을 듣고있는 것을 좋아해.

 

여기서는 너가 음악을 듣고있는 그것을 좋아한다는 의미로 

like 가 That 이하의 어떠한 행위 자체를 좋아하는다는 의미이다.

즉, 처음 두문장의 that, what 과는 쓰임새가 다르다.

문법적으로 이야기하자면, 마지막 that은 접속사이고, 처음 두 개는 관계 대명사로써의 포지션을 가진다.

 

Today, What I want to say is 

a difference between "That" and "What"

Thanks, Happy day.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l 과 be going to/be ~ing 의 차이  (6) 2022.07.26
결론을 먼저 말하는 영어  (8) 2022.07.25
코코샤넬 이야기 중 4  (16) 2022.07.13
코코 샤넬 이야기 중 3  (8) 2022.07.11
코코 샤넬 이야기 중 2  (4) 2022.07.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