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Used to ~ 하곤 했다.

나도 처음이야 2021. 1. 26.

~ 하곤 했다는 과거형을 말하고 싶을때는

Used to 를 사용하면 된다.

 

말하기 연습을 해보자.

 

나는 그 노래를 부르곤 했다.

I used to sing the song.

 

한가지 주의할 것은.

~하곤 했다 이기때문에 지금은 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있다.

 

나는 달리기를 하곤 했다.

I used to run. 

 

나는 조깅을 하곤 했다.

I used to jog.

 

여기에 언제등등을 붙여주면 조금 더 긴 표현을 말할 수 있다.

 

I used to jog when I was high school.

고등학교 때 나는 조깅을 하곤 했다.

 

나는 운동을 하곤 했다.

I used to excercise .

 

나는 유명했었다.

I used to be famouse.

 

나는 엄마를 위해 요리 하곤했다.

I used to cook for mom.

 

나는 여행을 다니곤 했다.

I used to travel 

 

나는 영어를 가르치곤 했다.

I used to teach English.

 

나는 혼자 살았었다.

I used to live alone.

 

나는 쉴때 게임을 하곤 했다.

I used to play game when I have break time.

 

나는 휴일이면 영화를 보곤했다.

I used to watch movies on weekends.

 

말로 열심히 따로 해보아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