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That 으로 길게 말하기.

나도 처음이야 2021. 1. 17.

짧은 단 문장에서 길게 말하기 위해서는 

관계 대명사라 불리었던 That 을 사용해서 유용하게 이야기 해보자.

 

# 이 차는 내 동생 좋아 했던 차야.

   This car is a car that my brother liked.

 

# 이게 지난 달에 아버지가 사주신 핸드폰이다.

   This is a smart phone that my father bought for me

 

# 여기가 내가 좋아하는 팀의 홈구장이다.

   Here is home ground that I like.

 

# 이게 내가 좋아하는 영화이다.

   This is the movie that I like.

 

# 나는 어제 엄마가 소중히 여기는 지갑을 잃어버렸다

   I lost wallet that my mother values so much.

 

   # value so much : 소중히 여기다.

 

# 나는 친구가 요청한 사진을 가져오는 것을 깜박했다.

   I forgot to bring a picture that my friend requested.

 

    # request : 요청하다.

 

# 나는 그 학생들이 보여준 수영 실력에 놀랬다.

   I was surprised swim skill that the student showed me.

 

# 저녁을 요리했던 그 남자

   The man that(who) cooked dinner.

 

# 이 사람이 내게 영어를 가르쳐 준 톰이야.

  This is Tom that(who) teached English to 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