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나는 ~를 잘해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3. 10. 24.

나는 ~를 잘해라는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보통 우리가 나 영어 잘해 하고 하면, 

 

I can speak English well.이라고 하지만 

 

이런 딱딱한 문어체 보다는 조금 더 부드러운 표현이 좋습니다.

바로 be good at 을 사용하면 됩니다.

 

I am good at speaking English.

나는 영어 말하기를 잘해.

 

I am good at reading books.

나는 책들을 잘 읽어

 

I am good at Japanese.

 나는 일본어를 잘해.

 

I am good at excercising.

나는 운동을 잘해.

 

I am good at studying.

나는 공부를 잘해.

 

Father is good at cooking.

아빠는 요리를 잘해

 

Mother is good at organizing

엄마는 정리를 잘해.

 

이렇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pretty  또는  really를 추가해 주면 진짜 잘해. 정말 잘해라는 표현이 첨가됩니다. 이런 추임새(부사)를 잘 사용해야겠네요. 하기처럼 말이죠.

 

I am really good at studying.

나는 공부를 정말 잘해.

 

Father is  pretty good at cooking.

아빠는 요리를 꽤나 잘해

 

Mother is pretty good at organizing

엄마는 정리를 꽤 잘해.

 

Pretty 난 Really 는 is 등의 Be동사 뒤에 써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Be동사 앞에 쓰면 안 되나 했는데 영어 말하기를 하다 보니 그런 문장은 잘 없는 거 같습니다. 이상하다는 말이겠죠.

그리고 good at 뒤에는 명사형으로 "~하는 것" 이란 표현이 나옵니다. 그런데 

 

I am good at to swim. 

 나는 수영을 잘해 

 

이렇게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냥 이상합니다.

to는 미래의 무언가 앞으로 나아가는 개념이기에 "수영할 것을 잘해" 이런 뜻이 되기에 이상하죠?

그래서 ing 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거, 과거부터 되어오던 거란 느낌으로 "수영하는 것"이란 표현이 되기에 ing를 써야 합니다. 그냥 이렇게 이해하는 것이 외국인으로서 영어권 사람들의 뇌구조를 이해하는데 빠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 잘 못해" 라는 표현은

한참 고민했지만, 정말 간단하게  good at 앞에 not을 붙이면 됩니다.

 

I am not good at Japanese.

 나는 일본어를 잘못해.

 

I am not  good at excercising.

나는 운동을 잘못해.

 

I am not  good at studying.

나는 공부를 잘못해.

 

not 역시 Be 동사 다음에 나와야 합니다.

I not am 하면 무언가 이상합니다. 

Can. Can't 말고도 나 좀 해, 나 잘해 라는 표현을 "Pretty, really good at ~ " 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Good job. Thanks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떻게 지내세요? 를 영어로 말하기  (2) 2023.11.26
a, an 관사는 어떨때 사용하는가?  (1) 2023.11.01
"둘다 좋아한다" 영어로  (1) 2023.10.12
조금 있다. 영어로  (5) 2023.10.09
몇개 있다. 영어로  (2) 2023.10.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