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둘다 좋아한다"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3. 10. 12.

"둘 다 좋아한다"라는 표현을 영어 표현을 말해봅니다.

우선 both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nd를 추가하여 둘 다라는 표현을 만들 수 있고,  both 뒤에 가산명사를 사용해서 두 개모두를 이란 표현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I like both orange and watermelone.

나는 오렌지와 수박 둘다 좋아한다.

 

I like both those cars.

나는 저 두대 모두 좋아.

 

I like both whiskey and beer

나는 위스키와 맥주 둘 다 좋아.

 

I like both teams.

나는 두 팀 다 좋아.

 

I like both  colors.

나는 두 컬러 다 좋아.

 

"둘 중에 하나가 좋다"라는 표현을 만들어 봅니다.

either를 사용해서 말할 수 있고, OR를 덪붙이면 둘 중 하나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 enjoy either beer or whiskey.

나는 맥주 또는 위스키를 즐긴다.

 

I drink either milk or soda like coke 

나는 우유 또는 콜라와 같은 탄산을 마신다.

 

I take either bus or subway.

나는 버스 또는 지하철을 탄다.

 

"둘 다 모두 아니다"라는 표현도 이야기해봅니다.

neither... nor를 사용합니다.

 

I enjoy neither beer nor whiskey.

나는 맥주, 위스키 둘 다 즐기지 않는다.

 

I drink neither milk nor soda like coke 

나는 우유도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도 마시지 않는다.

 

I take neither bus nor subway.

나는 버스, 지하철 모두 타지 않아요.

 

응용하면 이런 표현도 가능합니다.

either to become faster or to be delayed

빠르게 되거나, 늦어질 수도 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영어로 말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an 관사는 어떨때 사용하는가?  (1) 2023.11.01
나는 ~를 잘해 영어로  (1) 2023.10.24
조금 있다. 영어로  (5) 2023.10.09
몇개 있다. 영어로  (2) 2023.10.08
충분히 있다. 영어로  (1) 2023.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