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인지 아닌지 ~하다. 를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1. 2. 17.

그게 사실인지 안니지 궁금하다.

I wonder if it is true.

 

네가 날 도와 줄 수 있는지 궁금하다

I wonder if you can help me.

 

내일 네가 한가한지 궁금하다.

I wonder if you are free tommorow.

 

나는 그녀가 영어로 말할 수 있는지 없는지 모른다.

I don't know if he can speak English.

 

나는 그가 유죄인지 아닌지 모른다.

I don't know if he is guilty.

 

나는 그가 올수 있는지 없는지 모른다.

I don't know if he can come.

 

이게 가능할지 안 할지 난 잘 몰라.

I don't know if this is possible.

 

내게 다른 선택권이 있는지 없는지 모른다.

I don't know if I have another choice.

 

그녀가 좋아할지 안할지 잘 모른다.

I don't know if she will like the idea.

 

내가 시험을 통과 했는지 말해줘.

Pleae tell me if I passed the test.

 

그일을 제시간에 끝낼 수 있는지 말해줘.

Please tell me if you can finish the work on time.

 

이 근처에 지하철 역이 있는지 말해 줘.

Pleae tell me if there is a subway station nearby?

 

나는 너가 영어를 말할 수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른다.

I don't know if you can speak English.

 

평소에도 많이 사용될 수 있는 표현 

~인지 아닌지 ~하다 를 사용할 때 if 를 잘 활용하면 유용하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