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그리~하다. 강조할때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4. 3. 29.
반응형

그는 그리 잘생기지 않았다. 

를 영어로 하면?

 

그는 잘 생기지 않았다는 손쉽게 나올수 있다.

He is not handsome. 

그럼 그리 ... 그렇게... 이런 추임새적인 강조는 어떻게 써야 하나

바로 That 을 쓰면 된다

영어에서 that 의 활용도 또한 만만찬다. 하지만 여기서는 "그리" 라고만 기억하자.

그거 ... 그리 ... 거시기... 참 우리 말도 어렵지만... 그에 반하는 that 이 있다는것만 알아놓자.

 

그럼 "그는 그리 잘 생기지 않았다" 는 영어로 말하면

이렇게 된다.

He is not that handsome. 

 

그 여자는 그리 까칠하지 않아.

She is not that difficult. 

여기서 까칠하다는 difficult 로 쓸수 있다. 간단하다.

 

나는 수학을 그리 잘하지 못해.

I am not that good at Math.

 

요렇게 응용도 가능하다.

 

나는 그리(별로) 먹고싶지 않은데.

I don't want to eat that much. 

 

나는 그를 그리 좋아하지 않아.

I don't like him that much.

 

Have a wonderful day with your passion and courage!

Thank you.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