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말하기

하는 것을 깜빡했다. 영어로

나도 처음이야 2023. 12. 15.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다.

"~하는 것을 까먹었다. 깜빡했다." 영어로는 이렇게 표현하는 방법 있다.

아마도 가장 자연스러운 표현일 거 같다.

 

I forgot ~  나는 잊었다.

 

forgot 은 forget의 과거 형.

그러면 활용해서 말을 해보자.

 

I forgot to call you.

 너한테 전화한다는 걸 잊었다.

 

to를 활용하면 뒤에 동사패턴을 붙일 수 있기에 말이 무궁무궁하게 길어질 수 있다.

 

I forgot to turn off the light. Could you turn off the light in my room.

불 끄는 것을 깜빡했는데, 내 방에 불 좀 꺼줄래.

 

자주 사용될 듯한 표현이다.

이렇게 확장을 하면 하기처럼 여러 표현들이 나온다.

 

I forgot your birthday.

네 생일을 잊어버렸네.

 

I forgot to bring my back.

가방 가져온다는 것을 잊어버렸네.

 

I forgot to tell you that he can't come to the end of year's party.

그가 송년회에 못 온다고 너한테 말하는 것을 잊어버렸네.

 

I forgot to take some pictures by my phone.

내 폰으로 사진 찍는 것을 깜빡했어.

 

I forgot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니, 많이 연습하자.

내가 말해본 단어 나 표현은 잘 들릴 확률이 높고, 내가 말하기에 앞서서 상대편이 말하는 것을 이해한다면 훨씬 영어로 말하기에 자신감이 붙는다.

Thank you so muc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