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만들기/게임

룰렛 게임 만들기.

나도 처음이야 2019. 8. 4.

 

게임이라기 보다는 유니티의 기본적인 기능을 간단한 예제를 통해서 소개한다.

결과 화면은 하기 영상처럼 터치하면 룰렛이 돈다.

PC 에서는 마우스로

모바일에서는 터치로 구동이 된다.

 

룰렛 돌리기

Hot to make ?

1. 유니티에서 2D 프로젝트 만들기를 한다.

2. 게임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첫번째 -> 게임내에서 움직이게될 오브젝트를 화면에 배치한다.

   룰렛의 경우 룰렛 이미지와 화살표 이미지만 필요로 하다. 우선 프로젝트 View 에 드래그로 옮긴다.

   

   3. 실제 화면내에 배치하기 위해서, 프로젝트 View 에 위 리소스들을 하나씩 Hierachy View 로 옮긴후

      Inspector View 의 Transform 에서 좌표점을 수정하던지 혹은 마우스로 Scene View 내부의 이미지들을

     손수 움직인다. ( 다 되었다면 하기처럼 배치된다)    

    4. 추가로  Hierachy View 의 Scene 이름을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해주자.

       기본 SampleScene 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함.

 

    5.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동하기를 원한다면, File -> Build Settiings 을 선택하고 

       안드로이드 및 Switch Platform 을 선택한다. 

   6. 이제 부터는 내가 원하는 오브젝트를 움직일 차례이다.

      우리는 룰렛을 터치 하거나 마우스 클릭하면 룰렛이 회전하면 된다.

      오브젝트를 개발자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게 하는것은 Script 를 작성하면 된다.

 

  7. Hierachy View 에서 룰렛을 선택후 Inspecter View 에서 Script 를 추가하자.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8. Project View 에서 생성된 스크립트를 선택하고, 하기처럼 코드를 작성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ulletController : MonoBehaviour
{
     float speed = 0f;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마우스 나 모바일에서 터치시.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this.speed = 3000f;   // 속도값
        }
        // 오브젝트를 Z 축으로 인자 크기의 스피드로 회전시킨다.
        transform.Rotate(0, 0, this.speed * Time.deltaTime);

       

        // 일정한 속도로 감속되도록  
        this.speed *= 0.96f;
    }
}

 

9. File -> Build Settings -> Plyer Settings 에서 패키지명을 규칙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한다.

10. Scenes In Build 에서 만들었던 GameScene 을 추가하고, 기존 씬은 체크박스를 해지한다.

    그리고, Build And Run 을 실행하고 모바일에서 확인하자.

반응형

댓글